오뚜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첫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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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첫 획득

비즈니스플러스 2024-12-10 08:55:1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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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실천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첫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 9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황성만 대표이사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경영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년 주기로 인증하며 2007년 도입된 이래 소비자 친화적 경영실천 관련 국내 최고 권위의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뚜기는 VOC 통합관리 프로세스를 통한 고객상담통합시스템을 운영하며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 지난해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통해 제품과 원료에 대한 안전성 검증과 평가를 실시하고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제품 안전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은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과제로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왔다"며 "소비자 관점의 경영을 더욱 강화해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두터운 신뢰를 쌓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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