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는 브랜드스탁의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 23위를 기록하며 6년 연속 30위권을 유지했다. 특히 2016년 이후 9년 연속으로 치킨을 포함한 전체 프랜차이즈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지켰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의 자체 지수 조사인 BSTI 연간 종합점수를 기준으로 산업군 구분 없이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평가제도다. BBQ는 2019년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29위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순위를 높여왔다.
BBQ는 올해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진행했으며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에서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선정됐다. 현재 미국 50개 주 중 30개 주에 진출해 K-치킨을 알리고 있다.
BBQ 관계자는 "커피 햄버거 등이 포함된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들 중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한국의 맛을 더한 K-치킨을 통해 BBQ가 최고의 브랜드가 되도록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