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커피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커피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8년 국내 커피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까지 4회 연속 유지하며 고객 만족 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CCM 재인증의 배경으로 ▲브랜드 모델 변우석 활용한 스타마케팅 ▲이디야 멤버스 앱 리뉴얼 통한 고객 편의 개선 ▲캐릭터 IP, 게임 등 다양한 협업 등이 손꼽힌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창사 23년 이래 최초로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과의 상생을 제1의 기업 철학으로 삼고 있는 만큼 광고, 마케팅 비용 전액은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부담하고 있다. 전국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모델 이미지를 사용한 스틱커피 패키지, 포토카드 등을 제작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업계 최초로 고객이 스탬프를 나누어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해 리워드 혜택을 강화했다.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는 12개를 다 모으지 않아도 3개부터 음료 할인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디야 인증 회원끼리 스탬프 선물하기 기능도 도입했다.
산리오캐릭터즈, 캐치티니핑, 블루 아카이브, 쿠키런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2월 진행한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고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 프로모션도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되는 등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커피업계 최초 4회 연속 CCM 인증 기업으로 선정돼 무한한 감사와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커피업계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업으로서 가맹점과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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