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중 긴급 시술?… 이경규, '실명 위기' 진단 '충격'

방송 중 긴급 시술?… 이경규, '실명 위기' 진단 '충격'

머니S 2024-12-09 14:45:33 신고

3줄요약

방송인 이경규가 실명 위기를 진단받아 긴급 시술을 진행했다. 사진은 방송인 이경규가 지난 10월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뉴스1 방송인 이경규가 실명 위기를 진단받아 긴급 시술을 진행했다. 사진은 방송인 이경규가 지난 10월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뉴스1
방송인 이경규가 안과 정밀 검사를 진행한 후 실명 위기를 진단받아 긴급 시술을 진행했다.

지난 8일 SBS 예능 프로그램 '경이로운 습관'에서는 10년 전보다 절반 가까이 증가한 실명 질환에 대해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 이경규는 안과 정밀 검사에 나섰다. 해당 과정에서 이경규의 눈에서 이상 질환이 발견됐다.

윤삼영 안과 전문의는 "황반에도 다른 질환이 없고, 녹내장도 없는 등 전반적으로는 괜찮다"면서도 "바로 시술해 드려야 했을 정도로 매우 심각한 안질환이 있다"고 밝혔다

검사 결과 이경규의 진단명은 '망막 열공'이었다. 오른쪽 눈 망막에 구멍이 크게 나 있어 이번 기회에 발견하지 못했다면 실명 위험이 높은 '망막 박리'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경규의 경우 눈 망막에 있는 구멍의 크기가 시신경의 약 4배 정도로 상당히 커다란 크기였고 워낙 깊은 위치에 있어 늦게 발견했다면 실명 위험이 있었다.

이경규는 검진 당일 긴급하게 레이저 시술을 받았다. 윤삼영 전문의는 "구멍이 확장되지 않도록 레이저로 화상을 입힌다"며 "저게 시간이 지나면 까맣게 변하면서 단단히 유착돼 확장되지 않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