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되는 플랫폼과 제작진은 전혀 다르지만, 묘하게 〈무빙〉의 분위기가 느껴진다. ‘초능력’에 가까운 브레인 해킹을 선보이는 배두나(한영수 역)의 강렬한 존재감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무빙〉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들이 〈가족계획〉 곳곳에서 활약 중이기 때문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에 대한 이야기.
류승범
디즈니+ 시리즈 〈무빙〉 캐릭터 포스터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캐릭터 포스터
〈무빙〉에서 냉혹한 CIA 요원 ‘프랭크’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류승범이 〈가족계획〉에서는 정반대의 매력을 선보인다. 댕냥꿍 동물병원을 운영하며 능력을 감춘 채 평범한 가장으로 살아가는 백철희 역을 맡아, 어딘가 소심해 보이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된 든든한 아빠로 변신했다.
디즈니+ 시리즈 〈무빙〉 스틸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스틸
영수(배두나)와 함께 ‘특교대’ 출신이라는 과거를 숨긴 채 살아가지만, 위기의 순간마다 남다른 실력을 발휘한다. 연쇄살인마와의 우연한 접촉사고에서도 단숨에 상대를 제압하고, 아들 지훈(로몬)이 조직 두목 조해팔(유승목)에게 납치되자 홀로 찾아가 여유롭게 ‘선빵’을 양보하며 긴장과 유머를 동시에 선사한다. 오는 12월 13일 공개되는 4회에서는 백철희의 숨겨진 능력이 본격적으로 드러날 예정으로, 그의 활약이 어떤 반전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김국희 & 유승목
디즈니+ 시리즈 〈무빙〉 스틸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스틸
〈무빙〉에서 투시 능력을 지닌 ‘홍성화’로 등장했던 김국희는 〈가족계획〉에서 교회 집사이자 금수시 빌런 집단의 주요 멤버 ‘오길자’로 변신했다. 전작에서 프랭크(류승범)에게 강렬한 대립을 펼쳤던 그녀는 이번에도 백철희(류승범) 가족과 얽히며 또 다른 적대 관계를 형성한다.
유승목은 〈무빙〉에서 냄새로 능력자들을 추적했던 ‘조래혁’ 역으로 활약했으며, 〈가족계획〉에서는 빌런 조직의 두목 ‘조해팔’로 등장한다. 조해팔은 아들 지훈(로몬)을 납치하며 백철희 가족과 맞서게 되고, 김국희가 연기하는 오길자와 함께 독특한 시너지를 보여준다. 두 배우가 선보이는 묘한 긴장감과 유머러스한 호흡은 〈가족계획〉의 또 다른 매력을 더하고 있다.
김중희
디즈니+ 시리즈 〈무빙〉 캐릭터 포스터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스틸
〈무빙〉 후반부에서 북한 측 특수 기력자 ‘림재석’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김중희는 〈가족계획〉 속 연쇄살인마 ‘개발이’로 돌아왔다. 살인을 저지르고 도주하던 중 영수(배두나)와 철희(류승범) 가족과 우연히 얽히며 지독한 악연이 시작된다. 김중희는 섬뜩하면서도 어딘가 짠한 악역 연기로 극에 긴장감을 더하며, 〈무빙〉과는 또 다른 면모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