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손성은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인정기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에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환경경영 ▲사회공헌프로그램 ▲투명경영 등 8개 항목 24개 세부 지표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재원 마련을 위해 매달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월급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는 월급 끝전 기부와 매칭그랜트, 웰컴금융그룹의 사회복지재단인 웰컴복지재단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소외지역 어르신을 위한 이동식 빨래방 운영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또 지난 4월에는 경기도 이천시와 함께 24시 아이돌봄센터 ‘아이봄’을 개소하고, 오는 2029년까지 운영할 것을 약속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자라나는 미래세대, 지역사화와의 상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