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위니아(071460)는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70위에 오르며 김치냉장고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인 브랜드스탁은 매년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 별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위니아는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 및 탑쿨링 시스템에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특히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백주현 위니아 영업본부장은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1등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