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 아시아인 대상 글로벌 데이팅 앱 '크러쉬(KRUSH)' 서비스 화면
크러쉬는 얼굴 인식 및 관심사, 취향 등의 기준으로 엄선한 회원들과의 데이트 매칭, 최근 미국 트렌드에 맞춘 오프라인 소모임 기능 등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상대와의 사주 궁합, 친구 추천, 미스터리 매칭, 익명 게시판 등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포함해 해외에 거주하는 아시아인들을 위한 문화 교류의 허브로 거듭나고 있다.
아마존, 삼성전자 출신의 문경신 대표와 투심플(TuSimple), 프로토파이(ProtoPie) 등 글로벌 스타트업 경험이 풍부한 홍성민 대표는 각각 컬럼비아대 MBA와 뉴욕대 컴퓨터과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두 대표는 유학 시절 직접 겪었던 어려움에 공감하며, 해외 거주 아시아인들이 보다 마음 편히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창업을 결심했다.
크러쉬는 서비스 출시 이후 일간 방문자 수 10배 이상 증가, 이용자의 35%가 5일 연속으로 재방문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와 함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뉴욕에서 3백명 이상이 참여하는 정기 파티를 개최하고, 롯데칠성음료 크러쉬(KRUSH) 맥주와 협업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문경신 큐어레이션 대표는 “향후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아시아인이 많이 거주하는 국가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해외 거주 아시아인들의 진정성 있는 만남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교류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매쉬업벤처스 브라이언 유 벤처파트너는 “크러쉬는 아시아 문화와 가치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아시아인 맞춤형 플랫폼”라며 “단순 데이팅 앱을 넘어 글로벌을 대표하는 아시아인 문화 교류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큐어레이션(krushdating.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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