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주관 KDT 교육생,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서 대상·최우수상 등 석권

구름 주관 KDT 교육생,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서 대상·최우수상 등 석권

아주경제 2024-12-09 10:52:44 신고

3줄요약
사진구름
[사진=구름]


AI·SW 에듀테크 전문기업 주식회사 구름이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이하 KDT) 과정 교육생과 구름이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생이 함께 팀을 이뤄 참여한 KDT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국무총리상),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 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석권했다고 9일 밝혔다.   

KDT 해커톤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주최로 전국의 KDT 훈련기관 출신 교육생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행사다. 이번 해커톤은 '저출생·고령사회에 필요한 첨단 디지털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200개팀이 참여하여 그중 31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최종적으로 구름이 주관하거나 파트너 기관으로 지원 중인 KDT 과정에 속한 총 5개 팀이 수상했다. 

구름이 주관하는 '딥다이브' 과정의 교육생과 파트너 기관으로 지원하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과정의 교육생으로 구성된 '밥은 먹고 다니니'팀이 대상을 받았고, 'POT'팀과 '음성감독원'팀은 최우수상, '어바웃'팀과 'FT Corporation'팀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름톤 딥다이브와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를 수료한 수상자들은 창의적이면서도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뛰어난 실행력을 통해 실제 프로덕트를 신속히 구현하는 역량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름은 KDT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전일제 교육 프로그램인 '구름톤 딥다이브'을 운영해왔으며 그동안 868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지난 7월에는 카카오,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협업을 통해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를 개시했으며 풀스택, 생성형AI, 클라우드 등 3개 분야 162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류성태 구름 대표는 "구름이 운영하고 있는 교육 과정들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구름이 직접 개발자를 위해 개발한 체계적인 자기주도학습 환경을 통해 교육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도 구름은 교육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상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