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기업이 가장 많이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은

올해 기업이 가장 많이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은

연합뉴스 2024-12-09 10:51:31 신고

3줄요약

KT알파 "스타벅스-네이버페이-이마트-배민 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데이터 홈쇼핑 업체 KT알파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 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에서 스타벅스 커피·디저트가 올해 가장 많이 발송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 이마트 상품권, 배달의민족 상품권 등의 순이었다.

특히 저가 커피 브랜드가 약진했다. 메가MGC커피 상품권 발송은 지난해 대비 3배 가까이 늘었고 올해 새롭게 선보인 컴포즈커피도 입점 1년도 채 안 돼 상위권에 자리했다.

고물가와 경기 불황으로 기업들의 마케팅 또는 직원 복지 예산이 조정되면서 모바일 상품권 선택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KT알파는 분석했다.

치킨, 피자, 버거 등의 패스트푸드 개별 브랜드 발송량은 감소했으나 배달의민족 상품권이 5배 이상 증가한 것도 눈에 띈다. 수신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밖에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를 반영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은 판매액이 지난해보다 50% 넘게 늘며 4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기프티쇼 비즈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인기 케이크를 최대 25% 할인하는 특별전을 한다. 커피, 바나나우유 등의 모바일 상품권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KT알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uch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