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가요제 ‘싱어미닛(#SINGAMINUTE)’ 개막 임박, 신동엽이 이끈다

1분 가요제 ‘싱어미닛(#SINGAMINUTE)’ 개막 임박, 신동엽이 이끈다

메디먼트뉴스 2024-12-09 09:41:14 신고

3줄요약
싱어미닛(#SINGAMINUTE) 포스터
싱어미닛(#SINGAMINUTE) 포스터

[메디먼트뉴스 이다윤 인턴기자] 대한민국 대표 예능인 신동엽이 1분 가요제 ‘싱어미닛(#SINGAMINUTE)’의 MC로 확정됐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틱톡이 후원하는 1분 가요제 ‘싱어미닛(#SINGAMINUTE)’은 1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의 가요제다. 특유의 유쾌한 진행과 재치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신동엽은 이번 행사에서도 참가자와 관객에게 친근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선 심사위원으로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현 이사이자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최갑원, 김기범을 필두로 최홍범, 김문철, 강동하 등 국내외 음악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악적 완성도와 독창성을 기준으로 전문적인 심사를 진행하며, 여기에 후원사인 틱톡과 유명 기획사 A&R 팀, 화제를 모았던 챌린지 음악 작곡가까지 함께 심사에 참여해 ‘싱어미닛(#SINGAMINUTE)’에 최적화된 참가자를 가려낼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틱톡 챌린지 미션을 통한 독창적인 음악적 성장을 지원한다. 예선 심사를 거쳐 100팀이 선정되고, 이후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상위 10개 팀이 내년 2월 중순 특설 무대에서 결선 무대를 치를 예정이다. 결선 무대는 틱톡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한편 ‘싱어미닛(#SINGAMINUTE)’은 총 상금 규모가 2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가요제로, 음악을 사랑하는 만 14세 이상 34세 이하의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024년 11월 11일부터 12월 8일까지 틱톡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