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연말연시를 맞아 준비한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들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인기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 셰프들의 강좌는 모집 정원의 최대 16배 이상의 고객들이 몰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0일 진행하는 '파브리 셰프의 연말 홈파티 쿠킹 클래스'에는 모집 정원(30명)의 10배 이상 많은 고객들이 신청했다. 또한, 새해를 맞아 내년 초 선보이는 '나폴리 맛피아의 코리안·이탈리안 퀴진 클래스'는 총 50명 모집에 벌써 8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접수한 상황이다.
이외에 세계 3대 요리대회로 꼽히는 'IKA 세계요리올림픽'에서 동양인 최초로 금메달을 딴 나성주 롯데호텔 시그니엘 제과기능장의 '연말 디저트 클래스', 이탈리아 2스타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인 페데리코 스코티 셰프가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 만들기' 등도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는 새해 맞이 이색 강좌들에서도 계속 되고 있다. 대표 인기 강좌로는 야외 한옥에서 진행하는 '2025년 호작도 달력 만들기', 새해 다짐을 빛으로 표현해보는 '한지 무드등 만들기',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새해 기다리며 발효 막걸리 빚기' 등이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016년부터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마을의 공식 산타를 초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도 12일부터 17일까지 본점과 잠실점, 인천점 등 총 15개 점포에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찍어주는 등 특별한 크리스마스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앞으로도 공식 핀란드 산타 초청 이벤트처럼 롯데백화점의 시그니처 콘텐츠를 정례화하는 한편,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강좌들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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