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찬스 미스 2회→막판 만회골’ 손흥민, 첼시전 평가는?...“기회 허무하게 날렸어” vs “초반부터 압박 잘했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빅찬스 미스 2회→막판 만회골’ 손흥민, 첼시전 평가는?...“기회 허무하게 날렸어” vs “초반부터 압박 잘했어”

인터풋볼 2024-12-09 06:3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첼시를 상대로 리그 4호 골을 기록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에서 첼시에 3-4로 패배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6승 2무 7패(승점 20점)로 리그 11위에 머물렀다.

이날 손흥민은 토트넘의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경기 초반부터 손흥민이 적극적으로 골문을 노렸다. 토트넘이 2-1로 앞서던 전반 20분 손흥민이 도미닉 솔란케와 패스를 주고받은 뒤 수비수를 앞에 두고 감아 찬 슈팅이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손흥민은 동료에게 찬스를 만들어 주기도 했다. 전반 34분 손흥민의 코너킥이 파페 사르의 헤더로 이어졌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전반 35분엔 사르의 패스를 받은 뒤 솔란케에게 낮은 크로스를 보냈지만 제대로 걸리지 않았다. 전반전은 2-1로 종료됐다.

후반전에도 손흥민이 첼시를 위협했지만 득점이 쉽게 터지지 않았다. 2-2로 팽팽하던 후반 23분 솔란케가 우도기에게 패스를 보냈다. 우도기가 잡으면 오프사이드였지만, 손흥민이 전력 질주한 뒤 대신 공을 잡았다. 이후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를 벗어났다.

경기 막바지에도 손흥민이 땅을 쳤다. 토트넘이 2-4로 끌려가던 후반 추가시간 4분 손흥민이 티모 베르너의 침투 패스를 받아 문전에서 슈팅을 가져갔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결국 손흥민이 터졌다. 후반 추가시간 6분 제임스 매디슨이 측면 돌파 후 페널티 박스 안으로 패스를 넣었다. 이를 손흥민이 오른발 인사이드로 밀어 넣으며 추격골에 성공했다. 토트넘의 3-4 패배로 경기가 끝났다.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손흥민은 첼시를 상대로 득점을 비롯해 키패스 2회, 결정적 기회 창조 2회 등을 기록했다. 다만 결정적 기회 놓침(빅찬스 미스)가 2회 있었다.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에게 평점 7.3점을 부여했다.

현지 매체 평가는 온도 차이가 있었다.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는 “수많은 기회를 놓친 뒤 후반전에 골을 넣었다. 3-2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허무하게 날려버렸다”라며 평점 5점을 매겼다.

영국 ‘풋볼 런던’은 평점 7점과 함께 “전반전 초반부터 압박을 잘했다. 솔란케와 멋진 플레이 끝에 슈팅을 날렸다. 그의 세트피스는 좋았다. 3-2를 만들 수 있는 순간이 있었지만 후반전엔 슈팅이 빗나갔다. 후반전 추가시간 매디슨의 패스를 받아 골을 넣었다”라고 평가했다.

영국 ‘커트 오프사이드’는 “골문 앞에서 자신감을 잃고 몇 차례 큰 기회를 놓쳤지만, 마침내 득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이번 시즌 토트넘의 부진을 막으려면 빨리 경기력을 끌어올려야 한다”라며 평점 6점을 줬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