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출시한 엔씨소프트의 '저니 오브 모나크'를 3일간 밤낮 가릴 거 없이 플레이해 보고 있다.
현재 가볍게 2100 스테이지를 향해 가고 있으며, 음식을 활용해 더 높은 곳까지 도달할 수 있을 거 같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자가 몸소 실패하며 습득한, 신경 쓰지 않으면 놓칠 수 있는 12가지 꿀팁들을 전하고자 한다.
1. 군주 스킬은 일괄 장착을 누르면 안 된다.
군주 스킬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일반 공격, 치명타 공격, 액티브 스킬, 패시브 스킬, 오라 스킬 5칸으로 나뉜다. 예로 액티브 스킬을 5개 모두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종류별로 각각 한 개씩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우선 일반 공격은 계수 차이만 있기 때문에 가장 높은 등급을 장착하면 된다.
치명타 공격은 파란색 '스티그마 블레이드'를 장착하면 보스에게 조금이라도 더 딜을 넣을 수 있다. 빨간색, 보라색 치명타 공격은 범위 공격이라 추후 도감작을 할 때 사용하면 될 듯 하다.
다음 액티브 스킬은 빨간색 '쇼크 스턴: 베테랑'을 사용하고 있다. 상대의 대미지 리덕션을 감소해 주는 스킬인데, 다만 이 스킬을 사용해도 상대 보스의 리덕션 수치가 그대로 인 점은 아직 의문으로 남아 있지만 밑에 디버프 스킬을 보니 적용되는 듯 해 사용 중이다. 추후 보스가 미스(MISS)가 많이 뜰 시 보라색 '드래곤 레어'로 바꿔 줄 생각이다.
패시브 스킬은 빨간색 '익스팬드 크리티컬 II'로 군주의 치명타 확률을 올려 줬고, 오라 스킬은 빨간색 '디바인 오라'로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올려 줬다. 오라 스킬은 보라색 '이터널 오라'가 나오면 바꿔 줄 예정이다.
2. 주사위가 많이 쌓여 빨리 비우고 싶은 마음에 무작정 용해 버튼을 누른 당신, 지금 당장 멈춰라. 아무리 자신이 희귀 장비가 필요 없어질 단계에 접어들었더라도 주사위 자동 설정에서 등급은 희귀, 인챈트 설정은 +1 이상으로 맞춰 놓자.
이유는 도감 때문이다. 주사위를 굴리다 희귀 장비 이상이 나온다면 인챈트를 누르자.
왼쪽의 도감 등록 버튼에 도감 등록 가능한 수치가 나오는데, 그 수치까지 인챈트를 진행하고 성공하면 도감 등록, 실패하면 용해하면 된다. 어차피 강화 마법 주문서는 매우 많이 쌓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행해도 된다.
3. 장신구들도 마찬가지다.
꼭 수동으로 인챈트 후 도감을 채워 주면서 착용할 건 착용하고 용해할 건 용해하자. 주사위가 아닌 영지의 세공에서만 만들 수 있는 장신구들은 더 소중히 다뤄야 할 필요성이 있다.
4. 장비 보호 주문서, 즉 장비를 복구하기 위해 쓰이는 주문서는 특정 이상의 장비를 용해할 시 구할 수 있는 듯 한데, 지금 단계에서는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신중히 사용하자.
5. 군주 탈것이라고 할 수 있는 '코카트리스', '갈색마' 먹이는 많이 남기 때문에 둘 다 계속 줘 레벨을 올려 놓자.
추후 나올 콘텐츠에 따라 따라 둘 다 쓰일 가능성이 높다.
6. 다른 게임들에 비해 속성이 '훨씬 더' 중요하다. 따라서 스테이지 구간마다 속성 덱이 각각 필요한데, 해당 덱들에 관해서는 다음 공략 글에서 자세히 다루겠다.
7. 다른 게임에 비해 영웅의 레벨이 오를 수록 필요한 경험치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골고루 레벨을 올리라고 하는 일종의 장치 같은데, 어차피 속성별로 덱이 다 필요하기 때문에 골고루 올려 주는 방향을 잡아 주자.
8. 엘릭서, 비전 각인은 쓰는 영웅이라면 한 번씩이라도 꼭 눌러 줘야 한다.
특히 엘릭서는 파편이 10 밖에 안 들어 첫 비용이 매우 저렴한데 수치는 많이 올려 준다.
9. 마법인형은 여러 조합을 실험 중이지만, 커츠(명중), 데스나이트(공격력), 오르쿠스(치명타 확률) 조합이 가장 무난해 보인다.
새로운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따로 마법인형 공략 글을 다루겠다.
10. 영웅, 마법인형 도감에서 전설 등급을 제외하곤 다이아만 얻을 수 있을 뿐 능력치는 오르지 않는다.
쓰는 영웅들을 제외하곤 경험치가 소량으로 드는 10레벨 정도만 찍어서 다이아만 받고 나중에 천천히 도감작을 해 주자.
11. 일일 던전 열쇠 선택 상자가 많다면 한 곳에 모두 투입하지 말고 골고루 클리어해 주자.
가이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특정 일일 던전을 몇 단계 이상 클리어하라는 조건이 제시되기 때문이다.
12. 11번과 마찬가지로 결투장 티켓 또한 퀵 매치로 한 번에 소모하지 말자.
가이드 퀘스트에서 결투장을 한 번 다녀오라는 조건이 나올 때를 대비해 아껴 두고 하루가 마무리 될 때 모두 소모해 주자.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