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스포츠 연고구단 BNK 피어엑스(이하 BNK FearX)는 부산광역시, 국제이스포츠연맹(IESF)와 함께 5일부터 7일까지 BNK FearX의 홈경기장인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국제이스포츠트레이닝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제 이스포츠트레이닝 캠프는 부산시로부터 국제이스포츠연맹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국제 e스포츠 R&D센터 운영’ 사무의 세부 사업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리그부터 레인보우 식스 시즈, 발로란트, 이터널리턴 등 세계적 리그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이스포츠 구단 BNK 피어엑스(이하 BNK FearX)를 보유한 SBXG는 21년 7월부터 부산광역시와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고 야구, 축구, 농구에 이어 부산시를 대표해 활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이스포츠의 중심 도시인 부산광역시는 매년 세계이스포츠정상회의(World Esports Summit)와 더불어 국제이스포츠트레이닝 캠프를 2021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부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외팀으로 연맹 회원국인 괌, 태국의 리그오브레전드(LoL) 선수들이 참가한다. 국내팀으로 BNK FearX 아카데미, 부산대, 동아대, 부산컴퓨터과학고, 대양고가 리그오브레전드(LoL)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과 함께 건전한 교류가 이어질 예정이다.
국제이스포츠트레이닝 캠프 프로그램은 전문적이면서 다양하다. 스크림 지도는 BNK FearX 아카데미 권오성 강사,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안준형 코치가 함께 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해외 명문팀인 C9 단장 데이비드 한, BNK FearX 운영사인 SBXG 김동민 팀장, LOLQ 소속 크리에이터 땅우양이 각각 프로게임단 운영과 현직자, 전직 프로게이머의 크리에이터 도전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도핑방지, LoL 데이터 전력분석, 이스포츠 컨디셔닝 영역도 다루어진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