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윤 대통령, 최소 10년의 징역 내려질 것… '공적 응징' 이제 시작"

조국 "윤 대통령, 최소 10년의 징역 내려질 것… '공적 응징' 이제 시작"

머니S 2024-12-06 16:28:04 신고

3줄요약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공적 응징'은 이제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열린 내란 동조 국민의힘 규탄 및 탄핵소추안 가결 촉구 제 시민사회 및 야5당 공동기자회견에서 손을 맞잡고 있는 모습. /사진=뉴스1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공적 응징'은 이제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열린 내란 동조 국민의힘 규탄 및 탄핵소추안 가결 촉구 제 시민사회 및 야5당 공동기자회견에서 손을 맞잡고 있는 모습. /사진=뉴스1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최소 10년의 징역이 내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6일 조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이 나를 포함한 국회의원 체포를 지시한 것을 부인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것은 12.2 친위쿠데타 주모자로서의 처벌 외, 별도로 처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석열 탄핵은 시간문제다. 윤석열 구속, 기소, 유죄 판결도 시간문제"라며 전두환(무기), 노태우(17년) 보다 형량이 낮을 수는 있지만, 최소 10년의 징역이 내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조 대표는 "윤석열에 대한 수사와 동시에, 김건희에 대한 수사도 재개될 것"이라며 "특검법이 통과돼 특검이 수사를 하건, 검찰이 슬그머니 다시 사건을 열 수도 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외, 다른 수많은 혐의도 모두 수사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적 응징'은 이제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