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에 위치한 다나라의원-한의원(대표원장 이광은)은 최근 인터오션의 3기압 고압산소치료기인 트리니티를 2기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고압산소치료는 고압 환경에서 산소를 흡입하여 혈액 내 산소 농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치료법이다.
다나라의원-한의원은 양한방협진 의료기관이다. 고압산소치료는 서양의학과 한의학을 아우르는 통합의료적 관점에서 매우 유용한 치료법이 될 수 있다. 통증의학 측면에서는 만성 통증, 복합부위통증증후군, 신경병증성 통증의 완화에 효과적이며, 정형외과적으로는 골절 치유 촉진, 골수염 치료, 스포츠 손상 회복에 도움이 된다.
한의학적으로는 기혈순환 촉진과 어혈 해소에 효과적이며, 침구치료나 한약치료와 병행 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양·한방 통합진료 시 혈액순환 개선, 염증 감소, 조직 재생 촉진 등의 효과를 통해 환자의 전반적인 치유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어, 통합의료를 실천하는 의료기관에서 매우 유용한 치료 도구가 될 수 있다.
이번에 다나라의원-한의원에 설치된 인터오션의 트리니티는 식약처에서 3기압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다. 최대 7기압까지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3기압 지원을 통해 2.4기압과 2.8기압의 프로토콜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인터오션의 제품에는 BIBS(Built-in Breathing System) 호흡 시스템이 적용, 대한민국 식약처의 치료기 내부 산소 농도를 23.5% 이하로 유지하여야 한다는 권고사항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 이는 내부 화재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이산화탄소를 외부로 배출하여 환자의 이산화탄소 중독 위험을 감소시키도록 설계됐다. 또한, 호흡기체 자동전환 기능을 통해 순산소, 공기, 혼합가스를 자동으로 전환하여 산소 중독 방지에 기여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동 스프링클러 시스템과 개별 냉난방 시스템을 갖추어 안정성을 강화하는 설계가 적용되었다.
인터오션 관계자는 "다나라의원-한의원에서 당사 제품을 선택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인터오션 장비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일반 의원은 물론이고, 한의원을 비롯한 양방협진 의료기관에서도 인터오션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기관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