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라이프, 임직원 대상 '영업문화 온보딩 프로그램' 성료

iM라이프, 임직원 대상 '영업문화 온보딩 프로그램' 성료

비즈니스플러스 2024-12-06 10:04:18 신고

3줄요약
김성한 iM라이프 대표가 지난 5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CEO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iM라이프

iM라이프는 경기 여주시 한국콜마아카데미에서 '2024 영업문화 온보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영업문화 온보딩 프로그램은 영업문화와 영업 프로세스에 대한 iM라이프 임직원의 전반적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차세대 영업관리자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 시작돼 올해 2회째를 맞이했으며, 임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이날까지 2박3일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여주에 위치한 세종영릉 답사로 시작됐다. 이어 박현모 세종국가경영연구원장의 '세종대왕의 리더십 및 인재경영' 강의를 통해 리더십에 대한 세종대왕의 지혜와 정신을 공유했다. 이후 차유나 강사의 '성공한 비즈니스인의 전략적 코디네이팅'이 진행되며 임직원들이 건강한 조직문화와 영업 문화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현직 영업 단장과 지점장들의 ‘영업 성과 관리자로서의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 강의를 통해 영업 성공 비결과 영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iM라이프의 주력상품인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에 대한 교육도 이어졌다. 실제 GA영업단을 이끌고 있는 지점장이 해당 상품에 대한 교육 및 강의 스킬 등을 코칭하며, 임직원의 현장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는 김성한 대표가 직접 'CEO 특강'을 진행하며 건전한 영업문화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전달하고 임직원을 향한 격려로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동영 마케팅기획부 주임은 "영업문화에 대한 정의가 모호했는데, 여러 강의와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건전한 영업문화'가 무엇인지 깨닫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마련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행사를 총괄한 곽찬희 영업본부장은 "영업문화 온보딩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육이 아니라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며 iM라이프만의 새로운 영업문화를 만드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스스로 잠재력과 비전을 발굴하고, iM라이프의 미래를 더욱 빛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