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헤라는 맞춤형 립 제품을 제조해 주는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아모레성수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헤라의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전문적인 피부 색채 연구와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한 헤라만의 컬러 진단 솔루션을 융합해, 피부에 따라 최적화된 메이크업 제품을 제안하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다.
이번에 선보이는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헤라의 대표 제품인 '센슈얼 립'을 벨벳, 글로스, 플럼핑 3가지의 제형과 142개의 다채로운 색상, 5가지의 향으로 구성했다.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고객 개개인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춰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다양한 조합으로 총 2000여개의 립 제품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먼저 측정한다.
지난해에는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인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를 론칭했다. 서비스 도입 후 1년 만에 아모레성수 매장에서만 제품 판매 4000개를 돌파했다.
헤라의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아모레성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모레성수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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