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안 봤는데, 원래 성격이 그래..?" 'SM 선배' 소녀시대 효연도 깜짝 놀랐다는 아이린의 '실제 성격' ('밥사효')

"그렇게 안 봤는데, 원래 성격이 그래..?" 'SM 선배' 소녀시대 효연도 깜짝 놀랐다는 아이린의 '실제 성격' ('밥사효')

뉴스클립 2024-12-06 02:34:22 신고

3줄요약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이 실제 성격을 공개했다.

5일, 효연의 유튜브 채널 '효연의 레벨업'에는 '아이린에게  홀리게 되'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공개된 '밥사효' 콘텐츠에는 최근 첫 번째 솔로 앨범 '라이크 어 플라워(Like A Flower)'를 발매한 레드벨벳 아이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아이린 "실제 성격? 친한 사람들한테는 애교 부린다"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

효연은 아이린의 첫 인상에 대해 "시크하게 봤다. 말이 없으면 좀 시크하게 보이는 게 있지 않나. 그런데, SNS에 사진 올린 거 보니까 팬들에게는 애교쟁이 같더라. 애교 섞인 말투던데, 원래 성격이 그러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아이린은 "뭔가 텍스트로는 그렇게 쓰는 것 같다"라며 "친한 사람들한테는 좀 편하게 애교를 부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옛날에는 '이거 좋아' 말하는 것도 어려웠다. 내가 좋아하는 걸 좋다고 하는 게 어려웠다. 그래서 한 번 말한 뒤 상대방 표정을 살폈다"라고 털어놨다.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

아이린, 첫 솔로 앨범 발매.. "키워드는 용기"

그런가 하면 이날 아이린은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효연은 "첫 솔로 앨범 아니냐. 원래 그룹 활동하다가 솔로 내면 욕심이 더 생긴다"라고 말했고, 아이린은 "맞다"라고 호응했다.

효연이 "생각보다 솔로로 늦게 나왔다고 생각한다"라고 하자, 아이린은 앨범 준비 과정에 대해 "회사 측에 키워드를 먼저 드렸다. 용기라는 키워드다. 이 앨범을 낼 수 있었던 것도 팬들에게 용기를 받아서 할 수 있었다"라고 고백했다.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

아이린은 "최근 사진전을 열었는데, 물에 들어가는 것도 있었다. 사실 제가 고등학생 때 물에 빠져서 그 후로는 수영장에만 가도 너무 답답해서 못 들어가는데, 스스로가 산만하다고 느끼던 때에 서예도 배우고, 수영을 배웠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스로에게 필요한 것 때문에 용기를 가질 수 있었다. 그래서 용기라는 키워드를 했다. 팬들이 스스로 좋아하는 걸 많이 찾았으면 좋겠다. 그러면 내가 무서워하는 것, 두려워하는 것도 다 이겨내는 용기가 생길 거다"라고 앨범의 키워드를 소개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