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는 격변하는 시장 환경 및 제약바이오 업계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한 것이다. 성과 중심의 프로세스 기반의 조직 구축 및 핵심 기능 강화를 골자로 2025년 1월 1일 자로 시행된다.
먼저 차세대 신약 파이프라인의 신속한 확보를 위해 기존 모달리티 분야별로 나뉘어 있던 연구개발 조직을 R&D 전략, 기술 소싱 및 분석, 내부 과제 인큐베이션, 전임상으로 이어지는 프로세스 중심 조직으로 개편한다. 이를 통해 사내외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최근 전사적 화두인 OI(운영 효율화)의 핵심 '커머셜' 기능 강화를 위해 커머셜 본부를 신설한다. 회사는 판매와 유통 전반을 일원화해 미국 시장에서 엑스코프리의 판매 성장세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회사는 시장 및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통해 대외 신뢰도를 제고하는 차원에서 조형래 본부장을 승진시켰다. 조 본부장은 기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본부를 이끌며 직무대행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회사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이번 인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