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중소기업청장에 레플러 전 상원의원 지명(종합)

트럼프, 중소기업청장에 레플러 전 상원의원 지명(종합)

연합뉴스 2024-12-05 11:10:10 신고

3줄요약

국세청장에 폭스뉴스 자주 출연한 빌리 롱 前하원의원

사회보장국장엔 프랭크 비시냐노 파이서브 CEO 발탁

트럼프 집권 2기 중소기업청장에 지명된 켈리 레플러 전 연방 상원의원 트럼프 집권 2기 중소기업청장에 지명된 켈리 레플러 전 연방 상원의원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4일(현지시간) 집권 2기 행정부 중소기업청(SBA) 청장 후보자로 켈리 레플러 전 연방 상원의원(조지아)을 지명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자신이 설립한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켈리는 사업과 워싱턴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관료적인 복잡한 형식이나 절차'(red tape)를 줄이고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혁신하며 번창할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녀는 낭비, 사기, 규제 남용을 단속해 SBA가 책임을 다하도록 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성 기업인 출신인 레플러 후보자는 트럼프 집권 1기였던 2020년 보궐 임명으로 조지아주를 대표해 연방 상원의원을 지냈다.

이번 대선 기간에 수백만달러의 정치자금을 모금했고, 내년 1월 20일 대통령 취임식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트럼프 당선인의 측근으로, 한때 상무부 장관, 농무부 장관 후보로도 거론된 바 있다.

트럼프 집권 2기 국세청장에 지명된 빌리 롱 전 연방 하원의원 트럼프 집권 2기 국세청장에 지명된 빌리 롱 전 연방 하원의원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트럼프 당선인은 아울러 국세청(IRS) 청장 후보자로 빌리 롱 전 하원의원(미주리)을 지명했다.

그는 롱 전 의원에 대해 "32년간 부동산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미국 최고의 경매사 중 한 명으로 꼽힌다"고 소개했다.

또 "나는 2011년부터 빌리와 알고 지냈는데 매우 성실한 사람으로 모든 사람, 특히 의회에서 그를 아는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있다"며 "납세자와 IRS의 직원들은 빌리가 국세청장을 맡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그는 여야 양쪽에서 존경받는, 완벽하게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의회 전문매체 더힐은 롱 전 의원이 정치권의 주목을 받고자 '극우논객'인 터커 칼슨과 함께 폭스뉴스에 자주 출연한 경력이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트럼프 당선인은 사회보장국(SSA) 국장에 글로벌 금융결제기술 기업 파이서브 회장이자 최고경영자(CEO) 프랭크 비시냐노를 발탁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프랭크는 거대한 기업을 탈바꿈시키는 데 엄청난 실적을 지닌 기업인"이라며 "그는 앞으로 여러 세대 동안 미국 국민에 대한 사회보장국의 약속을 이행할 책임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min22@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