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관련 용품 수요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ABC마트는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의 11월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9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아식스 러닝화도 전년대비 42% 늘었다.
ABC마트는 당분간 러닝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올 초 러닝 특화형 매장 ‘그랜드 스테이지 명동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화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러닝화의 핵심 역할을 하는 ‘폼’에 주안점을 두고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자신의 러닝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써코니의 ‘템퍼스 2(TEMPUS 2)’와 뉴발란스 ‘프레쉬폼 X 1080 V14(Fresh Foam X 1080 V14)’, 아디다스 ‘슈퍼노바 라이즈(SUPERNOVA RISE)’, 아식스 ‘젤 카야노 31(GEL-KAYANO 31)’ 등이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러닝 열풍에 따라 최근 러닝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원스톱 쇼핑 리딩 기업으로서 건강한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전 러너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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