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러너 시대에 ABC마트 러닝화도 매출 ‘쑥쑥’

1000만 러너 시대에 ABC마트 러닝화도 매출 ‘쑥쑥’

이뉴스투데이 2024-12-05 10:30:00 신고

3줄요약
[사진=ABC마트]
[사진=ABC마트]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관련 용품 수요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ABC마트는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의 11월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9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아식스 러닝화도 전년대비 42% 늘었다.

ABC마트는 당분간 러닝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올 초 러닝 특화형 매장 ‘그랜드 스테이지 명동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화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러닝화의 핵심 역할을 하는 ‘폼’에 주안점을 두고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자신의 러닝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써코니의 ‘템퍼스 2(TEMPUS 2)’와 뉴발란스 ‘프레쉬폼 X 1080 V14(Fresh Foam X 1080 V14)’, 아디다스 ‘슈퍼노바 라이즈(SUPERNOVA RISE)’, 아식스 ‘젤 카야노 31(GEL-KAYANO 31)’ 등이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러닝 열풍에 따라 최근 러닝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원스톱 쇼핑 리딩 기업으로서 건강한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전 러너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