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오리지널 숏폼 콘텐츠 론칭 목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숏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티빙에 회원 가입된 유·무료 모든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티빙 모바일 앱 내 새롭게 생성된 '쇼츠' 탭을 선택하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플레이어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예능·다큐멘터리, tvN·엠넷 드라마·예능·교양, 스포츠 'KBO 리그'와 '프로농구' 등 방대한 티빙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하이라이트 영상을 비롯해 주제·테마별로 여러 작품을 묶는 매시업 영상 등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기존 콘텐츠 서사를 요약·재구성하는 등 유형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시청 편의를 높이는 기능도 제공된다.
숏폼 콘텐츠 감상 중 '본편 시청' 버튼을 누르면 해당 콘텐츠 주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며, '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이용자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토대로 '개인화 추천'을 통해 숏폼 하이라이트나 명장면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본편을 미리 경험하고 취향을 찾아가는 큐레이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콘텐츠 캐릭터 혹은 스토리별로 재구성해 제작한 시리즈형 숏폼 콘텐츠를 같은 페이지 내에서 이어보거나,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숏폼 콘텐츠를 분류해 제공하는 등 손쉬운 감상과 탐색이 가능한 기능도 점차 제공할 예정이다.
티빙은 나아가 내년 오리지널 숏폼 드라마·예능 론칭을 목표로 라인업을 구축 중이다.
lis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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