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 청년들 "윤석열 즉각 퇴진…내란 실패 범죄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민주당 경기도당 청년들 "윤석열 즉각 퇴진…내란 실패 범죄자"

경기일보 2024-12-05 09:42:53 신고

3줄요약
5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 관계자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경희기자
5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 관계자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경희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가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이 불법적인 비상계엄을 선포했다며 즉각 퇴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는 5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대통령의 자의적인 비상계엄 선포는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오용한 군사 쿠데타로 국민을 유린한 죄를 엄중히 문책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범죄자 윤석열'은 국민과 역사에 사죄하는 마음으로 즉각 대통령직을 사퇴하고 국민 앞에 무릎을 꿇어야 한다”며 “청년위는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위한 전면적 저항운동 선언을 통해 국민주권 시대를 이끌어 가겠다”고 했다.

 

이들은 “계엄과 함께 발표된 계엄사령부 포고령 전문 또한 범죄자 윤석열의 악질적인 의도가 담긴 대한민국 민주주의 말살의 총본산”이라며 “대한민국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입법부 권한의 정지와 결사, 집회, 시위 등의 정치활동 일체 금지, 언론사 출판 통제, 집회행위 금지 등이 명시돼 있었고, 의료현장을 이탈한 전공의들에 대한 처단까지도 지시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비록 6시간 천하로 끝났지만 이 무뢰배만도 못한 대통령이 다음에 또 언제 어디서 무슨 짓을 벌일지는 아무도 모른다”며 “윤석열을 이제 더이상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 국민의 이름으로 대한민국 역사의 죄인 윤석열과 그 휘하 부역자들을 법정에 세워 군사 반란 쿠데타를 획책하고 국회를 군홧발로 유린한 죄를 엄히 물어야 한다”고 했다.

 

도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는 “청년답게 두려움을 극복하고 목숨을 바쳐 이 나라 민주주의를 꼭 지켜내겠다”며 “시대에 빼앗긴 자유와 정의를 되찾아 국민 여러분 품에 안겨드리겠다”며 “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가 반드시 내란수괴 , 반국가 세력의 수장 윤석열과 반란 세력 일당을 일망타진하고 준엄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현장에는 도당 청년위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자형 도의원(비례), 임창휘 도의원(광주2)을 비롯해 경기도당 특별보좌관인 박종민 청년위 부위원장, 광명시 청년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태형 청년위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