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는 AI(인공지능) 기술로 순국 독립운동가들의 사진을 복원한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으로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빙그레는 PR 부문 금상과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을 받았다.
처음 입는 광복은 옥중에서 빛바랜 죄수복을 입고 순국한 독립운동가 87명의 마지막 사진을 AI 기술로 활용해 한복 입은 모습으로 복원 새로운 영웅의 모습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독립운동 캠페인이다.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으로 AI 기술을 긍정적으로 활용한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사례로 인정받았다. 캠페인에서는 AI 기술로 복원한 독립운동가의 사진에 실제 제작한 한복을 영상 기술로 입혀 재현했다. 복원된 독립운동가의 사진은 인물별로 공훈이 정리된 온라인 사진전에 실렸고 봉안당 묘소 등에 비치될 크기에 맞춘 액자로 제작돼 후손들에게 전달됐다.
빙그레는 광복절을 맞아 생존 애국지사 6명에게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특별한 한복을 증정하며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는 광고 캠페인을 매년 제작하고 있다"며 "이번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은 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표현 기법 활용으로 독립운동가를 기억할 수 있는 캠페인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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