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첫 로밍 고객에 데이터 4배 혜택
SK텔레콤(017670)은 연말 해외 여행 시즌을 맞아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 이미지. ⓒ SK텔레콤
이번 이벤트는 최근 60개월간 T 로밍을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기존 baro 3GB·6GB 요금제와 동일한 가격으로 baro 첫 로밍 12GB·24GB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4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만 34세 이하 고객은 기존 1GB 추가 혜택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단 0청년 요금제 이용 고객은 데이터 4배 혜택 대신 기존 제공 중인 50% 요금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는 오는 5일부터 내년 3월4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자는 공항 로밍센터, 고객센터, T월드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SKT는 또 네이버페이와 함께 이달 9일부터 내년 6월8일까지 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baro 요금제 이용 고객이 네이버페이 해외 QR결제를 이용해 해외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T 로밍 1만원 쿠폰과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중 1인당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이외에도 T 로밍 이용 고객을 위해 '클럽 T 로밍'을 통해 baro 1GB 무료 충전권을 비롯해 출국 전·후 여행자 보험·면세점 할인, 환율 우대, 택시 할인, 올리브영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희망나눔인 수상자와 김장봉사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제2회 희망나눔의날'을 맞아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를 실시했다.
ⓒ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희망나눔의날은 희망나눔재단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KT희망나눔인상 수상자와 임직원이 지역사회 봉사에 함께 참여하는 행사다.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에는 재단 임직원을 포함해 10번째 KT희망나눔인상 수상자 이영택 원장이 활동하는 양천구 나누리봉사단, 양천학원보습연합회와 지역 봉사자 등 약 5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약 1.4톤의 김치를 직접 담가 양천구 복지기관과 새터민 센터, 저소득 가정 등에 전달했다.
이영택 원장은 2007년부터 양천구에서 수학학원을 운영하며 저소득 청소년에게 무료로 학원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탈북 청소년 대상 학습 멘토링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학원 임직원 및 학원생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그는 양천구 나누리봉사단과 함께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독거노인,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기초생활수급가정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연탄봉사, 짜장봉사, 삼계탕 봉사 등 다양한 계절나눔을 매년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다.
◆안랩 '트러스가드', TTA 시험인증 대상서 우수상 수상
안랩(053800)의 차세대 네트워크 통합 보안 솔루션 '안랩 트러스가드'가 지난 3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경기 분당사옥에서 열린 '2024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4회차를 맞은 TTA 시험인증 대상은 TTA 시험인증을 받은 제품 중 우수한 성능을 보인 제품에 대해 시상하는 제도다.
안랩 트러스가드는 최신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의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양자 기술을 기반으로 한 VPN(가상 사설망) 기술을 도입해 보안성을 강화하며 강력한 위협 탐지 및 대응 기능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트러스가드는 현재 국내 및 해외 주요 대기업·중소기업,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금융권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확보하고, 각 분야에 특화된 요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
◆타다, '영유아·반려동물 동반' 신규 라인업 2종 출시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탑승객의 이동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라인업 2종을 출시했다.
ⓒ 타다
신규 라인업 2종 '카시트가 있는 타다'와 '반려동물과 타다'는 대형 승합차 기반의 정규 라인업이다. 타다 앱에서 원하는 라인업을 선택해 실시간 호출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타다 넥스트와 상이할 수 있다.
카시트가 있는 타다는 영유아 동반 탑승객을 위한 라인업이다.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운영했던 '엄마아빠타다'를 정규 편성한 것으로 탑승객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예약은 물론 실시간 호출도 가능케 했다.
이 라인업 차량엔 신생아부터 12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회전형 카시트가 장착돼 영유아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려동물과 타다는 반려동물을 케이지에 넣은 탑승객을 위한 라인업이다. 1262만명에 달하는 국내 반려인 이동 수요를 충족하고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 출시했다는 설명.
해당 라인업을 호출하는 탑승객에겐 반려동물에 친화적이며 전문 서비스 교육을 받은 드라이버가 배정된다. 때문에 탑승 거부에 대한 우려 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로보락, 대한민국광고대상 TV 영상 시리즈 부문 은상 수상
로보락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로보락의 등장, 청소의 종말' 시리즈로 TV 영상 시리즈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로보락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이다. 매년 약 2000여편의 작품이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로보락은 올해 4월 2024년 플래그십 모델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 출시와 함께 첫 TV 광고를 선보였다. 로보락의 등장, 청소의 종말 시리즈로 '청소를 잊고 사는 시대'를 만들겠다는 로보락의 비전이 담겼다.
시리즈 본편인 '완성도' 편과 '편의성' 편에서는 플렉시암 사이드 브러시로 손이 닿기 어려운 모서리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엣지 클리닝 기능을 비롯해 물걸레 온수 세척 및 열풍건조 등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의 핵심 기능을 강조했다.
로보락은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청소라는 행위 자체를 잊게 된 사람들의 모습을 스타일리시한 비주얼로 담아내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