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든어택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롱필름 부문 금상 수상 현장 (사진제공: 넥슨)
서든어택의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광고 영상인 '엄마 아빠 미안해'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롱필름(Long Film)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은 빠른 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서든어택의 주요 게임성에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그 일환으로 공개된 '엄마, 아빠 미안해' 광고 영상은 코미디언 김원훈과 김아영이 출연해 건전한 채팅 문화 형성이라는 주제를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내며, 악성 채팅이 아닌 오로지 게임 실력으로 승부를 가려야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 서든어택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광고 영상 (영상제공: 넥슨)
광고 영상은 현재 조회수 약 170만 회를 기록 중이다. 넥슨 슈터본부 선승진 본부장은 "오직 실력으로 승부가 가려지는 서든어택의 게임성을 알리면서도 채팅 문화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제작한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이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 매우 기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서든어택만의 창의적이고 유쾌한 방식으로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든어택의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광고 영상은 지난 11월 27일 2024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2024 Youtube Works Awards Korea)에서도 '베스트 브랜딩(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과 '베스트 소셜 액트(Best Social Acts)' 부문을 동시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