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팬 스토킹 피해로 극심한 고통...유튜브 당분간 휴식" 덱스, 무거운 소식 전했다

"사생팬 스토킹 피해로 극심한 고통...유튜브 당분간 휴식" 덱스, 무거운 소식 전했다

뉴스클립 2024-12-04 10:59:11 신고

3줄요약
출처:킥더허들 스튜디오(좌) / 유튜브 채널 'DEX101'(우)
출처:킥더허들 스튜디오(좌) / 유튜브 채널 'DEX101'(우)

해군 특수전전단(UDT) 출신 방송인 겸 유튜버 덱스가 유튜브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덱스의 소속사 킥더허들 스튜디오는 공식 SNS를 통해 덱스의 향후 활동에 대한 입장문을 올렸다.

덱스 유튜브 잠정 중단

출처:덱스 SNS
출처:덱스 SNS

킥더허들 스튜디오는 덱스의 유튜브 채널 'DEX101' 운영을 당분간 중단한다고 전했다. 이어 "내부적으로 콘텐츠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게 됐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함이니 너른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부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소위 '사생'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속사는 "거주지에 찾아가는 행위, 개인 시간을 보내는 아티스트를 따라다니며 무단으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행위 등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지속적으로 침해해 불안감과 공포심을 일으키고 있는 스토킹 범죄에 단호한 대응을 취할 것을 알려드린다"라고 경고했다.

피해 호소 및 법적 조치 

출처:유튜브 채널 '채널117'
출처:유튜브 채널 '채널117'

또한 "저희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일부 누리꾼들의 허위사실 유포 및 각종 왜곡된 루머로 인해 아티스트들은 물론 주변 가족까지 정신적 피해를 받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아티스트는 물론 아티스트 가족, 지인, 관계자 모두에게 극심한 피해를 주는 스토킹 행위는 즉시 멈춰 주시기를 바라며, 킥더허들 스튜디오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기본적인 인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스토킹은 물론 악의적인 의도로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분들에게 합의 없는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출처:덱스 SNS
출처:덱스 SNS

소속사는 "덱스가 출연한 영상 저작물은 덱스의 초상권 및 성명권 모두 저작법권의 보호를 받고 있다"라며 "무단 사용 시 이에 따른 법적 처벌이 이루어질 수 있다. 오는 10일까지 무단 도용된 저작물은 내려주시기 바라며 이후 무단으로 도용되는 저작물과 관련해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덱스는 '가짜사나이2'와 '솔로지옥2'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며 예능 대세로 활약 중이다. 이후 '좀비버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 등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