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 카드] 대우건설 · 대한주택건설협회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E·M·R 카드] 대우건설 · 대한주택건설협회 외

프라임경제 2024-12-04 10:57:09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건설 관련 업계는 여전히 국내외 시장을 크게 좌우하는 요소로 꼽힌다. 특히 1줄에 불과한 기사만으로도 엄청난 파장을 야기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이에 본지에서는 'E(E&C)·M(materials)·R(recycle) 카드'를 통해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대우건설(047040)이 국방 수도로 거듭나고 있는 충남 논산에서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내 상가를 12월 분양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오는 13일 견본주택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며, 14일 입찰을 진행한다. 최근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아파트가 100% 완판되는 등 지역 부동산에 관심이 높은 만큼 상가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 될 전망이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내 상가는 연무읍 안심리 일원에 들어서며, 12~14평(계약 면적 기준), 총 7개 호실로 조성된다. 1억원대 가격에 책정됐고, 최고가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총 433가구의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입주민 뿐만 아니라 주변 연무읍 상권을 들리는 사람들의 방문도 기대되며, 불과 7개 호실에 불과해 희소성도 높다"라며 "최근 국방산업과 관련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논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 상가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내 상가 견본주택은 논산 내동 일원에 위치한다.


 
대한주택건설협회(이하 주건협) 서울특별시회가 지난 2일 따뜻한한반도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본부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서초구 남태령 전원마을 인근에서 진행했다.

추운 날씨에 힘들어하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총 25명의 주건협 서울시회장단과 임직원이 연탄 1200장을 직접 배달했다. 이후 연탄 2만1000여장도 전달했다.

이번 연탄 나눔을 받은 윤모씨는 "이번 겨울은 어떻게 나아야할지 막막했는데 주건협 서울시회와 서초구청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이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홍경선 회장은 "마음과 정성을 모아 매년 실시하고 있는 나눔과 봉사가 에너지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L이앤씨(375500)가 최근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2024스마트건설 챌린지' 시상식에서 2건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스마트건설챌린지는 스마트 건설기술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해 국토부가 마련한 시상식이다. △BIM △철도 △안전관리 △단지·주택 △도로 분야에서 건설현장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첨단기술을 평가해 혁신상을 수여한다.

DL이앤씨는 올해 빌딩정보모델링(BIM)분야에서 'BIM 기반 토공·파일 스마트 공사관리 솔루션'으로, 철도 분야에서 '비상용 터널자동차폐 시스템'으로 각각 혁신상을 받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고객 만족과 안전 확보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사적인 신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건설 기술을 통해 기존 건설 산업이 지닌 한계와 난제를 지속적으로 풀어가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294870)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분야별 경영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국내 경영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HDC현산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한국의 경영대상 Report 부문, Report of the Year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HDC현산은 최고경영진의 ESG경영 실천 의지와 전사 임직원의 경영개선 활동을 통한 단기간 ESG경영 내재화를 정착시킨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ESG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주주 권리, 리스크관리 등 지배구조 전 분야를 개선하고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과 이행·실천에 앞장서 온 부분을 인정받아 이번 ESG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최익훈 HDC현산 대표이사는 "HDC현산은 경영진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해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ESG에 앞장서 왔다"라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모두의 신뢰와 공감을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ESG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