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이언트스텝(289220)이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학술 대회 ‘시그라프 아시아 2024(SIGGRAPH Asia 2024)’에서 ‘페이셜엑스(FacialX)’ 기술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행사에서 고품질 얼굴 표정 캡처 시스템 ‘FacialX’에 관한 논문 발표와 제품 전시를 진행한다. 이 기술은 ▲다양한 얼굴 표정 ▲실존 및 가상 인물 ▲카메라 각도를 통합적으로 학습하여 일관된 고품질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모델이다.
* 플래티어(367000)가 신세계 아이앤씨(I&C) 출신의 정아름 상무를 새롭게 영입했다. 정아름 상무는 신세계그룹 입사 이후 그룹 내 주요 IT 시스템 운영, 인프라 구축, 프라이빗 클라우드 개발, 정보보안 강화 및 대외 사업 확장 등을 주도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둔 IT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플래티어 관계자는 “정아름 상무의 영입은 이커머스 사업 강화와 동시에 클라우드·AI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인 엑스투비(X2BEE)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밝혔다.
* 셀리드(299660)가 코로나19 백신 ‘AdCLD-CoV19-1 OMI’에 적용된 백신 항원 플랫폼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이번 특허는 셀리드가 개발 중인 ‘AdCLD-CoV19-1 OMI’ 백신의 항원인 SARS-CoV-2 스파이크 단백질 구조 최적화 기술에 대한 것이다. 해당 특허는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인도, 브라질,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에 출원되어 심사가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 4월에는 러시아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 밸로프(331520)가 인기 게임 라스트오리진과 소울워커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축제 AGF(Anime×Game Festival) 2024에 참가한다. 내년 1월 출시 6주년을 맞는 라스트오리진은 ‘오르카 파크’ 콘셉트의 포토존과 인기 일러스트의 시안을 공개 한다.
* 아톤(158430)은 김종서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김종서 아톤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무엇보다 아톤이 소프트웨어 및 핀테크 산업에서의 혁신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인증/보안 솔루션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아톤이 국내 SW산업 내에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해외시장 진출로 글로벌 핀테크 보안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에프씨생명과학(388610)이 에델바이스(Edelweiss)에서 유래한 엑소좀 기반의 검증용 바이오마커 및 이를 활용한 엑소좀 분리방법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지에프씨생명과학이 취득한 특허는 식물 유래 엑소좀의 검증을 위한 바이오마커에 관한 것으로, 에델바이스의 캘러스 배양을 통한 엑소좀을 분리한 후 엑소좀 내의 마이크로RNA 분석연구를 통해 바이오마커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해당 마이크로RNA가 보습 및 항노화 등의 피부 개선 효능을 지니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 서진시스템(178320)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향후 3년간의 자사주 매입 및 소각 계획을 공시했다. 자사주 취득 규모는 직전 사업연도 당기순이익(연결 재무제표 기준)의 10% 이상이며 2025년부터 3년간 매년 취득한다. 자사주 소각은 매년 취득한 자사주 전량을 취득후 3개월마다 소각한다는 내용이다.
@더스탁
Copyright ⓒ 더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