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윤 부회장은 지난 2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이같은 의지를 전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식약처장)이 화장품 수출 업계 애로사항을 듣고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윤 부회장은 간담회에 앞서 K뷰티 글로벌 위상과 성공 요인을 발표하고 "K뷰티만의 스타브랜드가 지속해서 탄생할 수 있도록 인디 브랜드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윤 부회장과 오 처장을 비롯해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인디 브랜드 대표 기업으로는 서린컴퍼니(라운드랩) ▲아이패밀리에스씨(롬앤) ▲마녀공장(마녀공장) ▲티르티르(티르티르) ▲더파운더스(아누아) ▲구다이글로벌(조선미녀) 등 6개 브랜드가 함께했다. 유통 기업은 올리브영이 참여했다. 이날은 올해 11월까지 화장품 누적 수출 실적(잠정)이 93억달러를 기록해 역대 최대치를 달성하며 만남의 의미를 더했다.
오 처장은 "올해가 아직 한 달이 남은 시점에서 역대 최대 수출액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운 우리 화장품 업계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업계가 화장품 수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국가 간 협력 채널을 강화하고 합리적 규제 개선으로 국내 기업의 혁신 제품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식약처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의 주요 연구 시설을 견학하며 화장품 기술력을 체험했다. 자외선차단제를 제작하는 UV테크이노베이션 연구소와 컬러에 대한 영감을 얻는 공간인 '크로마 콜마 스튜디오'(옛 콜마 아틀리에)를 방문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K뷰티 업계와 정부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을 논의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이루며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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