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두심·오은영·한문철 등 20명, 제7기 서울시 명예시장 신규 위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두심·오은영·한문철 등 20명, 제7기 서울시 명예시장 신규 위촉

코리아이글뉴스 2024-12-03 13:46:00 신고

3줄요약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고두심.탈렌트.한문철교통전문변호사외10명예시장대상자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이해남 기자)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고두심.탈렌트.한문철교통전문변호사외10명예시장대상자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이해남 기자)

서울시(시장 오세훈)는 3일 시민 행복을 위한 서울시의 무한한 여정에 함께 동행할 제7기 서울시 명예시장 20명을 선발했다.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 및 관련 부서 추천을 통한 후보자 총 57명 중에서 해당 분야 전문가,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선발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였으며 임기는 1년(’24.12.3.~ ’25.12.2.)이다.

서울시는 금번 제7기 명예시장의 분야를 새롭게 개편하고 분야별로 사회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향력 있는 인물들로 구성하였다.

그간 정책별·사업별로 구분하던 명예시장의 운영 분야를 초저출생, 고령화 등의 사회변화에 맞춰 이슈별로 총 19개로 구분하였으며 분야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향력 있고 인지도가 높은 오피니언리더 및 인플루언서들로 인물을 선발하였다.

이에 따라 국민 배우 고두심, 성균관대학교 부총장 최재붕, 정신건강의 오은영, 교통안전 분야 전문가 한문철 변호사 등이 선발되었다.

한문철명예시장과 코리아이글뉴스 이해남서울본부장기자와기념사진  (사진/제공=이해남 기자)
한문철명예시장과 코리아이글뉴스 이해남서울본부장기자와기념사진  (사진/제공=이해남 기자)

▲ 산업기술 명예시장 장동선(궁금한뇌연구소 대표), ▲ 미래혁신산업 명예시장 최재붕(성균관대학교 부총장), ▲ 미래세대 명예시장 이동수(청년정치크루 대표), ▲ 약자동행 명예시장 홍윤희(사단법인 무의 이사장), ▲ 인구·저출생 명예시장 김현철(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부교수), ▲고령사회 명예시장 정희원(서울아산병원 임상조교수), ▲ 뉴미디어 명예시장 이진우(MBC FM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 ▲ 사회통합 명예시장 염재호(태재대학교 총장), ▲ 이민·이주노동 명예시장 정회옥(명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 청년보훈 명예시장 김세진(태재연구재단 선임연구원), ▲ 건강·의료 명예시장 남궁인(이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조교수), ▲ 건강·의료 명예시장 오은영(오은영아카데미 대표), ▲ 도시안보 명예시장 박원곤(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 ▲ 문화예술 명예시장 고두심(배우), ▲ 도시·건축 명예시장 유현준(㈜스페이스컨설팅그룹 대표), ▲ 체육 명예시장 최민호(베이징올림픽 유도 남자 금메달리스트), ▲ 지방상생 명예시장 이만기(인제대학교 스포츠생리학 교수), ▲ 안전환경(안전,교통,환경) 명예시장 한문철(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진행자), ▲ 여성 명예시장 한젬마(러쉬코리아 부사장), ▲ 글로벌 관광 명예시장 오시난(㈜케르반그룹 대표이사)

이번 위촉된 인물들이 각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각종 매체를 통해 소통·홍보에 뛰어난 역량을 갖춘 분들인 만큼 명예시장 활동범위를 다양화하여 제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제공=이해남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제공=이해남 기자)

한편, 이번에 선발된 서울시 명예시장을 위촉하는 행사가 3일 10시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오세훈 시장이 명예시장에게 인피니티(Infiniti) 모양의 위촉패를 전달하고 서울시의 일원이 된 명예시장들에게 명예시장 활동용품(웰컴키트)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오세훈 시장은 “서울시 각 분야 뛰어난 소통역량과 전문성을 갖추신 분들을 명예시장으로 한 자리에 모실 수 있어 기쁘며”라며 “명예시장님들과 함께 시정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현장 속 명예시장의 행보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일상 속의 시민들의 행복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