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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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모바일월드와 베트남 K-금융 확산 나서
신한카드는 베트남 현지 법인 신한베트남파이낸스(SVFC)가 베트남 최대 리테일 유통기업 '모바일월드'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시장에서의 외연 확장을 가속화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월드는 베트남 현지에 5500개가 넘는 유통망을 통해 휴대폰,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제품 판매는 물론 슈퍼마켓, 약국 체인 등을 운영하는 베트남 1위 리테일 유통기업이다. 작년 6조6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호치민 거래소에서 11월말 기준 시가총액 약 5조원 규모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신한카드는 베트남 현지 법인 신한베트남파이낸스가 베트남 최대 리테일 유통기업 '모바일월드'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시장 외연 확장을 가속화한다고 3일 밝혔다. ⓒ 신한카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자제품 할부 구매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는 한편 '모바일월드'의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신용대출과 임직원들을 위한 전용 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모바일월드’ 특화서비스를 탑재한 신용카드 및 BNPL 서비스도 내년 출시를 검토 중이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모바일월드와 전략적 업무 협약식 참석을 위해 지난 11월29일 베트남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문 사장은 모바일월드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을 만나 전략적 금융파트너로서 양사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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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해단식 진행
NH농협카드는 지난달 29일 서울시 종로구 NH농협카드 본사에서 '디지털 서포터즈 해단식 - The And'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금동명 사장을 비롯해 김용환 카드디지털사업부 부사장, 김희정 카드프로세싱센터장, NH농협카드 임직원 등이 참석해 디지털 서포터즈에 축하와 감사를 전했다.
NH농협카드는 지난달 29일 서울시 종로구 NH농협카드 본사에서 '디지털 서포터즈 해단식 - The And'를 진행했다. ⓒ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해단식의 행사명 'The And'는 활동의 끝(End)이 아닌, 서포터즈와 NH농협카드, NH pay의 인연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And)을 담았다. 행사는 △서포터즈 활동 성과 소개 △서포터즈 활동 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우수자 시상 △사장님 축하말씀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4월 출범했다. 특히 올해는 제한 없는 의견 수렴을 위해 고객파트를 신설해,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고객파트 15명과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영업점 임직원 14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보다 나은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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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대학 연합 경영전략학회 'SUM'과 ESG 산학협력 성료
롯데카드는 서강대, 이화여대. 한양대 연합 경영전략학회 'SUM'과 함께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 '띵크어스'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우수 제안 시상식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10~11월 서강대 경영전략학회 'LENS' 팀, 이화여대 경영전략학회 'DECK' 팀, 한양대 경영전략학회 'HESA' 팀과 띵크어스의 MZ세대 대상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카드는 각 팀의 신사업 제안서 초안에 두차례 피드백을 진행했으며, 지난달 28일에는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시상식을 열고 이화여대 DECK팀에 대상을, 한양대 HESA팀에 최우수상을, 서강대 LENS팀에 우수상을 수여했다.
롯데카드는 대학 연합 경영전략학회 'SUM'과 함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우수 제안 시상식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 롯데카드
이날 제안 발표회에서 이화여대 DECK팀은 음식 폐기물, 지역 소멸 등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을 활용한 MZ세대 고객 참여 방안을, 한양대 HESA팀은 띵크어스 캠페인의 MZ세대 고객 인지도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서강대 LENS팀은 띵크어스 캠페인에 참여 중인 지역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의 대학생 대상 직무 체험 교육과 예술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의 문화 소외 계층 대상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롯데카드는 학생들이 제안한 사업의 실행 가능성 등을 검토해 2025년도 띵크어스 캠페인 사업 계획 시 참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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