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대학 연합 경영전략학회 ‘SUM’과 ESG 캠페인 신사업 제안 산학협력 성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카드, 대학 연합 경영전략학회 ‘SUM’과 ESG 캠페인 신사업 제안 산학협력 성료

직썰 2024-12-03 11:16:26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이건희 롯데카드 브랜드전략실장과 김원정 이화여대 DECK팀의 학생이 지난 28일 ESG 캠페인 ‘띵크어스’ 신사업 제안 발표회 후 이어진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카드]
(왼쪽부터)이건희 롯데카드 브랜드전략실장과 김원정 이화여대 DECK팀의 학생이 지난 28일 ESG 캠페인 ‘띵크어스’ 신사업 제안 발표회 후 이어진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카드]

[직썰 / 최소라 기자] 롯데카드가 서강대/이화여대/한양대 연합 경영전략학회 ‘SUM’과 함께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 ‘띵크어스’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우수 제안 시상식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10~11월 서강대 경영전략학회 ‘LENS’팀, 이화여대 경영전략학회 ‘DECK’팀, 한양대 경영전략학회 ‘HESA’팀과 ‘띵크어스의 MZ세대 대상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주제로 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카드는 각 팀의 신사업 제안서 초안에 두 차례 피드백을 진행했으며, 11월 28일에는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시상식을 열고 이화여대 DECK팀에 대상을, 한양대 HESA팀에 최우수상을, 서강대 LENS팀에 우수상을 수여했다.

이날 제안 발표회에서 이화여대 DECK팀은 음식 폐기물, 지역 소멸 등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을 활용한 MZ세대 고객 참여 방안을, 한양대 HESA팀은 띵크어스 캠페인의 MZ세대 고객 인지도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서강대 LENS팀은 띵크어스 캠페인에 참여 중인 지역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의 대학생 대상 직무 체험 교육과 예술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의 문화 소외 계층 대상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은 대학생들에게는 실제 기업 경영의 관점에서 ESG 사업의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경험을, 롯데카드에는 MZ세대의 눈으로 띵크어스 캠페인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관점에서 띵크어스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