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서울시의원, 노을공원에 제2 파크골프장 조성 '환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기덕 서울시의원, 노을공원에 제2 파크골프장 조성 '환영'

뉴스로드 2024-12-02 17:47:33 신고

제327회 서울시 문화체육관광위 정례회에서 질의하고 있는 김기덕 시의원 [사진=김기덕의원실]
제327회 서울시 문화체육관광위 정례회에서 질의하고 있는 김기덕 시의원 [사진=김기덕의원실]

김기덕 서울특별시의회 의원(마포4,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5() 개최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관광체육국 소관 2025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으로 마포구 상암동 일대 노을공원에 제2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한 예산 반영에 있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지난 25() 김기덕 의원은 서울시 관광체육국 소관 2025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생활체육시설 확충에 대한 예산과 관련해 금년 499천여 만원 예산 대비 내년 2025년은 1863백만원으로 약 3128백만원 감액한 것과 관련해, “생활체육시설을 더욱 활성화시켜주지 못할망정, 많은 예산이 감액된 사실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잘못된 행정을 질타했다.

다만, 2025년 예산안 가운데 생활체육시설 확충에 포함된 마포구 상암동 일대 5개 월드컵공원(평화의 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난지천공원 및 난지한강공원)에 있어, 노을공원 일대 월드컵공원 제2파크골프장 조성현 시대의 흐름에 맞춰 시행하는 정책 중 가장 바람직한 정책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자투리 땅 등을 활용해 파크골프 수요 인구가 많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를 활용하여 정책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매우 잘한 일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서울시 내 다양한 공간 가운데 노을공원 일대 활용할 수 있는 자리가 있어 다행인 바, 이 부분을 더욱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다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으로 제2 파크골프장 설치 시 발생할 접근성 문제를 지적하며, “노을공원 일대 맹꽁이 차를 타면 피크시간에는 못 타는 경우가 발생해 도보로 상당 거리를 걸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부분도 신경써야 한다면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셔틀버스를 언급하며 향후 셔틀버스 운행으로 월드컵공원 일대의 시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김영환 관광체육국장은 향후 전담 부서인 정원도시국과 협의해서 많은 분들이 접근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셔틀버스 확대 방안에 대해 고민하도록 하겠다, “내년에 개발할 예정으로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관광체육국장의 답변과 관련해 셔틀버스가 대외 시민서비스 차량인만큼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면서 그 무엇보다 최우선 중요사항인 안전은 물론 서비스 등에서 시민의 소리 등을 통한 부정적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을 상대로 절대적인 친절도를 갖추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증가하는 지역 민원 확대로 칭찬받는 월드컵공원 제2 파트골프장 조성이 완료되길 기대한다행주대교 아래 한강둔치에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고양시와 협의해 줄 것을 주문했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