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 하는 유명 개그맨, 좋지 않은 소식 전해졌다

요식업 하는 유명 개그맨, 좋지 않은 소식 전해졌다

위키트리 2024-12-02 16:38:00 신고

3줄요약

요식업을 하며 연예계 활동을 하는 유명 개그맨과 관련해 좋지 않은 소식이 전해졌다.

그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팬들은 마음 아파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음식점 자료 사진.요식업을 하는 유명 개그맨 겸 외식사업가 A 씨 소유의 서울 강남 부동산이 경매에 부쳐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최근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자영업자의 부담이 커진 가운데 A 씨 역시 타격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 liu yu shan-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음식점 자료 사진. 개그맨 A 씨 안타까운 사연과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연예 활동과 더불어 서울 시내에서 여러 개의 식당을 운영하는 등 외식 사업을 영위해오던 A 씨도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뉴스1

요식업을 하는 유명 개그맨 겸 외식사업가 A 씨 소유의 서울 강남 부동산이 경매에 부쳐졌다고 디지털타임스가 2일 보도했다. 최근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자영업자들의 부담이 커진 가운데 A 씨 역시 타격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연예계 활동을 하며 식당과 주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한 매장에서) 평일에는 1000만 원 정도 팔고 주말에는 1500만 원에서 2000만 원 정도 판다"라고 밝혔다.

A 씨는 그러면서도 "월세가 부가세 포함해서 3200만 원이다. 직원은 아르바이트 포함해서 20명이 넘는데 지난달 직원 말고 아르바이트생 인건비만 4500만 원이 나갔다"라고 설명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 7월 A 씨가 소유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한 아파트에 대한 강제 경매 개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아파트는 시세가 36억 원이 넘는 고급 아파트다. 같은 평형대의 물건이 지난 8월 36억 5000만 원에 거래됐다.

해당 부동산은 A 씨와 그의 아버지가 2005년 절반씩 지분비율로 취득했으나 빚 문제로 인해 끝내 경매에 넘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채권자는 소주, 위스키, 수입 맥주 등 종합주류 유통 도매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매체에 "연예 활동과 더불어 서울 시내에서 여러 개의 식당을 운영하는 등 외식 사업을 영위해오던 A 씨도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다. 술·물품 대금 등을 갚지 못해 담보로 부동산을 잡혔던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