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공공브랜드대상 '민간기업 부문 종합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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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공공브랜드대상 '민간기업 부문 종합대상' 수상

비즈니스플러스 2024-12-02 10:43:5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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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회 공공브랜드대상'에서 민간기업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공공브랜드 대상은 민간기업, 공공기관, 정부 부처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전략과 방법으로 공공 가치 제고에 기여한 공공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롯데칠성음료 윤종혁 주류마케팅본부장,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김유경 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롯데칠성음료 수상작은 '책임 있는 음주 문화 구축을 위한 주류 브랜드 ESG 마케팅'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ARD) 가입 △책임 있는 주류 마케팅 정책 수립 △친환경 패키지 개발 △캠페인 라벨 마크 개발 등을 통해 공공 가치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민간기업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올해 2월 국내 최초로 IARD에 가입했으며 지난 9월에는 '책임 있는 주류 마케팅 정책'을 추가한 ESG 정책서를 공표했다. 또 국내 최초로 단일 재질의 '크러시' 투명 맥주 PET 친환경 라벨을 개발해 지난 4월 패키징 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내년에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개발한 캠페인 라벨 마크를 주류 전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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