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AI기반 금융 혁신 가속화 및 안전한 AI 서비스 제공을 위해 'AI 모델 통합 관리시스템'(MIMS)을 새로 구축했다. /사진=KB국민카드
MIMS 주요 기능은 ▲AI 모델 정보 및 개정 이력 통합 관리 ▲입출력 데이터 및 예측 성능 상시 점검을 통한 오작동 징후 감지 ▲AI 모델∙데이터 계보 분석을 통한 영향도 분석 자동화 ▲AI 리스크에 대한 내부통제 점검 관리 등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MIMS 구축을 통해 금융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 관리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금융 혁신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17년 AI 전담 조직을 신설해 AI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현재 자체 전산센터와 퍼블릭클라우드 AI 플랫폼을 병행 가동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2022년부터 가동한 AIMS(AI Marketing System)를 통해 마케팅 자동화·고객 맞춤형 카드상품 추천·자연어 인식 기반 소비자 보호 업무·각종 금융 서식 문서에 대한 이미지 처리 업무 등에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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