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동원맛참 캠페인 영상으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동원맛참 캠페인은 '열다 바로 먹는 참치의 시대'를 콘셉트로 참치 살코기와 참기름 특제 소스의 조합으로 만든 제품의 활용도와 간편성을 강조했다. 아이브 안유진이 모델로 출연해 중독성 있는 CM송과 경쾌한 어깨춤으로 주목받았다.
2022년부터 시작된 안유진과의 동원참치 캠페인은 SNS에서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첫 광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400만 회를 돌파했으며 2022년 유튜브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 틱톡의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는 우수 광고 사례로 뽑혔다.
동원F&B 관계자는 "20~30대 젊은 소비자층에게 동원맛참의 간편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중독성 강한 CM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