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홈쇼핑서 ‘PB 김치냉장고’ 첫선

롯데하이마트, 홈쇼핑서 ‘PB 김치냉장고’ 첫선

이뉴스투데이 2024-12-02 06:58:46 신고

3줄요약
롯데하이마트가 3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3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뉴스투데이 이채연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3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PB 제품을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PB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상품 구매 시 자세한 설명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가전제품의 특성상 판매하는 상품을 자세하고 쉽게 소개하는 홈쇼핑 채널과의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PB 가전은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로, 지난 9월 출시한 1~2인 가구 타깃의 150리터(L)대 소용량 상품이다. 

출시 이후 올해 김치냉장고 시즌(10~11월) 동안 월평균 약 1000대가 판매되며,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국내 제조 파트너사와 함께 만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품으로 부가적인 냉장·냉동고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0.2도로 제어해 식품 신선도 유지 기능을 극대화했다.

김치 보관 모드와 숙성 모드를 각각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점도 김치 종류와 입맛에 맞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품 하단부 ‘신선 멀티 보관실’을 통해 김치통 이외에 야채, 과일, 곡물 등 다양한 식품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 냉동 모드에서는 -7℃부터 -25℃까지 세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주류부터 냉동식품, 어류와 육류 보관까지 최적의 온도로 냉동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10L) 6개를 포함해, 제품 구매 시 추가 비용 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 보증까지 제공하고 있다.

방송은 오후 4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방송 중 50만원대 혜택가와 함께 롯데홈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롯데하이마트만의 차별화된 PB 제품들을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롯데홈쇼핑과의 협업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상품 기획 및 소싱 단계에서의 협업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