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골대 불운으로 7호골 무산...최저 평점 ‘3점’+“항상 비슷하고 낭비 많았다” 혹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강인, 골대 불운으로 7호골 무산...최저 평점 ‘3점’+“항상 비슷하고 낭비 많았다” 혹평

인터풋볼 2024-12-01 20:05:09 신고

3줄요약
사진=PSG 리포트
사진=PSG 리포트
사진=PSG
사진=PSG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이강인이 평점 3점과 함께 혹평을 받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1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앙 13라운드에서 낭트와 1-1로 비겼다. 이로써 PSG는 10승 3무(승점 33점)로 리그 선두를 달렸다.

이른 시간 PSG가 먼저 앞서 나갔다. 전반 2분 누누 멘데스가 좌측면을 허물고 낮은 크로스를 올렸다. 멘데스의 크로스를 곤살루 하무스가 뒷발로 흘려줬고 아슈라프 하키미가 골망을 흔들었다.

낭트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38분 더글라스 아우구스토의 패스를 받은 마티스 에블린이 윌리안 파초를 완전히 속이며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고 왼발 슈팅으로 잔루이지 돈나룸마 골키퍼를 뚫어냈다. 결국 경기는 1-1로 막을 내렸다.

이날 이강인은 선발로 나와 우측면을 책임졌다. 이강인은 자주 공을 만지며 번뜩이는 모습을 보여줬다. 날카로운 왼발로 골문을 두드렸지만 골대를 강타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무난한 활약을 펼치고 후반 28분 우스만 뎀벨레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축구 통계 매체 ‘소파 스코어’에 따르면, 이강인은 73분을 소화하면서 유효 슈팅 1회, 벗어난 슈팅 1회, 막힌 슈팅 1회, 드리블 1회(3회 시도), 골대 강타 1회, 볼터치 109회, 패스 성공률 89%(82회 중 73회 성공), 키패스 3회, 크로스 4회(14회 시도), 롱볼 1회(2회 시도), 결정적 기회 창출 1회, 지상 경합 2회(7회 시도) 등을 기록했다. 평점은 7.9점을 받았다.

이강인은 골대를 때리며 득점과 가까운 장면도 만들었고 PSG 공격의 활기를 불어넣었다. 하지만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이강인에게 혹평했다. ‘레퀴프’는 “이강인에게 받는 인상은 비슷하다. 움직임, 하키미와 연계 플레이, 크로스 등을 시도했다. 하지만 속도 변화가 적고 낭비가 많았다”라고 밝혔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계속해서 “책임감이 강해 보였지만 많은 것을 만들어내진 못했다. 골대에 맞는 슈팅도 있었다. 데지레 두에가 교체로 들어가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라고 덧붙였다. ‘레퀴프’는 이강인에게 평점 3점을 부여했다.

그런데 프랑스 현지 매체의 평가는 사뭇 달랐다. ‘레퀴프’가 이강인을 향해 혹평을 날렸다. 매체는 “이강인에게 받은 인상은 종종 같다. 움직임, 하키마와 연계, 몇 번의 크로스가 있었다. 그렇지만 속도 변화가 적고 낭비가 많았다”라며 평점 3점을 부여했다.

이강인의 평점 3점은 브래들리 바르콜라와 함께 최저 평점이었다. 냉정하게 납득하기 어려운 평가다. 물론 이강인이 공격 포인트를 올리진 못했고 PSG가 승리하지 못했다. 그래도 이강인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경기를 펼쳤다. 평점 3점으로 혹평을 받을 정도로 수준이 낮은 경기력은 아니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레퀴프
사진=레퀴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