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시즌 초반을 지나 박싱 데이를 앞둔 상황에서 주변 팀들이 감독 교체를 시작하는 가운데, 지난 2월 교체된 크리스탈 팰리스의 올리버 글라스너 감독 역시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 지난 시즌을 10위로 마감했던 팰리스는 이번 시즌 들어 단 1승만을 올리며 강등권에 갇혀 있다.
지난 주 빌라 원정에서 무승부로 값진 1점을 얻었음에도 크리스탈 팰리스는 프리미어리그 순위에서 19위로 한 계단 내려앉았다. 하지만 상위에 있는 팀 들과의 승점 차이가 크지 않아, 이번 주말 경기를 승리로 이끈다면 최대 15위까지 상승할 수도 있겠다. 팰리스는 이번 시즌 셀허스트파크에서 1승 2무 3패를 기록 중이며 홈 경기에서 단 3골을 성공하는데 그쳤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프리미어리그에서 토트넘 홋스퍼를 꺾고 리그컵 4라운드에서는 아스톤 빌라를 제압했지만 이후 리그 3경기에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특히 홈에서 치른 최근 3경기에서 2번 패했으며 최근 4번의 홈 경기 중 3경기에서 득점에 실패했다.
한편, 11월 A매치 기간 전까지 상승세를 타던 뉴캐슬은 프리미어리그 상위 4위 재진입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하지만 지난 월요일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0-2로 패하고 말았다.
프리미어리그 10위에 머물러 있지만 4위권 팀 들과의 승점 차는 크지 않다. 유럽 대회 일정이 없는 뉴캐슬의 목표는 4위권 진입이다. 이를 위해서는 현재 2승 2무 2패에 머물러 있는 원정 경기 성적을 개선해야 한다.
웨스트햄에 패하기 전까지 뉴캐슬은 최근 모든 경기에서 3연승을 기록했고 이 중에는 노팅엄 포레스트 원정에서 역전승을 거둔 인상적인 1-3 승리도 포함되어 있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두 번의 맞대결은 양팀이 각각 홈 경기에서 승리를 나눠 가졌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이전 3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지만 지난 4월 열린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이를 끊어냈다.
양팀 모두 예측하기 어려운 경기력이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이번 경기에 에베레치 에제가 복귀 한다면 큰 힘이 될 것이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불안한 수비력으로 골이 많이 나올 수 있으며 지난 맞대결과는 다른 양상으로 골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하며 2-2 스코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