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KFC는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6% 증가한 762억원으로 역대 분기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은 5배 상승한 51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률은 6.7%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2200억원이며 누적 영업이익은 117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에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을 넘어섰다.
올해 가맹 사업을 본격화한 KFC는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전국에 가맹 매장 13개를 열었다. 또 노후 매장을 리모델링하는 한편 실적 부진 매장을 철수하며 효율성을 개선했다.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메뉴 전략도 실시했다. 징거, 비스켓, 트위스터 등 KFC 스테디셀러 3종을 모두 리뉴얼했다.
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닭다리 통살을 활용한 ‘징거 통다리’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고 ‘클래식 징거 통다리’, ‘칠리 징거 통다리’, ‘치즈 징거 통다리’ 등 신메뉴를 꾸준히 출시했다.
KFC는 내년에 대규모 외형 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상권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늘리고 디지털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한다. 아울러 KFC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이사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2024년은 모기업인 '얌 브랜드'와 글로벌 협업을 통한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 매장당 실적 개선이라는 질적 성장에 집중했다"며 "내년에는 플래그십 매장과 가맹점 확대를 통해 외형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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