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2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 대표 효능껌 브랜드인 졸음번쩍껌이 12월5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HDC아이파크몰 6층 더 센터 스트리트에서 운영되는 웹툰 작가 김퇴사의 팝업스토어 '퇴사 맛있게 잘하는 집'에 참여한다.
김퇴사는 '입으로는 퇴사를 말하며 몸은 착실히 회사로 향한다'는 2535세대 직장인의 삶을 해학적으로 풀어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피스웹툰 작가다.
이번 협업은 졸음번쩍껌이 가진 맛의 쿨링감을 '입으로나마 느끼는 속 시원한 퇴사의 맛'에 빗대어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긴 회의나 연장근무 등 업무 중 집중이 필요할 때 씹으면 졸음을 효과적으로 쫓을 수 있다는 점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표현해 직장인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졸음번쩍껌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무료 시식을 진행한다. 기사 식당이 콘셉트인 팝업스토어의 계산대에 제품을 비치해 실제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후 후식으로 마련된 캔디를 먹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껌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알릴 계획이다.
현장에서 롯데웰푸드 및 김퇴사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고 개인 SNS에 방문 인증 글을 게시한 방문객은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식권 형태의 교환권을 증정하며, 이를 졸음번쩍껌부터 지압슬리퍼 세트, 김퇴사 굿즈 세트까지 다양한 경품으로 바꿀 수 있다. 지압슬리퍼는 졸음번쩍껌과 김퇴사의 협업 기념 특별 굿즈다. 발등에 '네'와 '니오(아니오)'를 적어 직장인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게끔 제작했다.
더욱 많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굿즈 이벤트도 전개한다. 12월5일까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회의 시간에 졸음을 깨는 나만의 노하우'를 댓글로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졸음번쩍껌 3종과 지압슬리퍼, 김퇴사 굿즈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졸음번쩍껌은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비타민 등 신체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과 멘톨향, 민트향 등에서 비롯되는 휘산작용을 바탕으로 졸음을 쫓을 수 있는 제품이다. 맛과 자극 정도에 따라 졸음번쩍껌 오리지널, 졸음번쩍껌 울트라파워, 졸음번쩍 에너지껌 등 총 3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수험생, 운전자, 야간 근무자 등 졸음을 쫓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 목적성 구매 비중이 높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지난 8월 신제품 '졸음번쩍 에너지껌'을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졸음번쩍 에너지껌은 자극적인 맛은 줄이고 효능은 높여 공부와 자기 계발로 바쁜 1030세대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이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을 출시했다. 지난 9월 협업 프로젝트 '제일맞게컬리' 론칭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은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에 꿀을 더해 구수한 풍미와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에 찹쌀가루를 더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한 입에 쏙 넣을 수 있는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사랑에 빠진 붕어 △깜짝 놀란 붕어 △당찬 붕어 등 각기 다른 표정의 붕어빵 디자인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50% 할인 이벤트 등 출시 기념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제일맞게컬리'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제조 역량과 컬리의 큐레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안한다는 의미의 협업 프로젝트다. 앞서 선보인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2종(시나몬맛·콘소메맛)'은 출시 후 두 달 간 각각 누적 판매량 6만8000개, 3만개를 돌파하며 출시 초반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12월에 '제일맞게컬리 차돌김치왕교자' 등 신제품도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 하림
하림(136480)이 경북 안동 지역의 명물이자 배달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 찜닭을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도록 '안동식 찜닭 밀키트' 신제품을 선보였다.
하림 '안동식 찜닭 밀키트'는 먹기 좋게 토막 낸 100% 국내산 닭 한 마리와 당면, 간장 베이스 특제 소스와 건고추로 구성됐다. 모든 재료가 요리에 필요한 만큼 깔끔하게 개별 포장되어 편리하다. 냉장 보관 제품이라 해동할 필요도 없다.
닭고기를 찬물에 씻은 뒤 나머지 재료와 함께 냄비에 담아 20분 정도 끓이기만 하면 된다. 양념이 골고루 배고, 당면이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가면서 익히면 달콤 짭조름하면서 맛있게 칼칼한 안동식 찜닭이 완성된다. 기호에 맞게 감자나 당근을 더하거나 떡, 치즈 등 토핑을 추가하면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도 맛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밀키트' 신제품은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까다롭게 엄선한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만든 고품질 유기농 식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기획전 '유기농 페스타'를 12월12일까지 진행한다.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고급 품종인 유기농 골든퀸 쌀로 만든 프리미엄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찰잡곡밥'을 마련했다. 골든퀸 쌀은 아밀로오스 함량이 낮아 광택과 찰기가 높고 밥맛이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품종이다. '유기농 골든밥'은 전남 신안군의 갯벌에서 유기농으로 정성껏 키워낸 골든퀸 3호 단일 품종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찰잡곡밥'은 골든퀸 쌀에 유기농 현미찹쌀, 찰보리, 흑미 3종을 더해 한층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K-푸드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떡류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유기농 떡국떡∙현미 떡국떡∙떡볶이떡'은 국내산 유기농 쌀을 여러 번 치대 전통 시루 방식으로 쪄내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유기농 쌀에 소금과 주정만 더해 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떡국, 떡볶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간식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유기농 제품을 준비했다. '유기농 콘플레이크'는 유기농 옥수수를 바삭하게 구워내 고소한 맛을 강조했으며, '유기농 통곡물 코코아볼'은 현미, 흑미, 찹쌀, 수수, 백태, 밀 등 6가지 유기농 통곡물과 유기농 코코아 분말로 만든 시리얼이다.
이외에도 올가의 유기 명장이 생산한 유기농 딸기로 만든 '유기농 육보 딸기잼', 제주산 유기농 블루베리를 저온에 졸여 만든 '유기농 블루베리 잼'도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 흑보리를 발아시켜 만든 '발아블랙보리차', 5가지의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미숫가루 블랙'도 준비했다.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생산해 맛과 향이 뛰어난 친환경 유기농 '마이스터 감귤'도 선보인다. 전체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는 극조생 감귤 품종으로, 싱싱하고 과육의 밀도가 높은 것은 물론 당도와 산도의 비율이 좋아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 대상
대상(001680) 청정원의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이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Breakthrough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Q)가 주관하는 'NIQ 혁신제품대상'은 유통·소비재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어워드 중 하나다. 2012년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행력을 통해 시장과 소비자에게 변화를 가져온 신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대중성은 물론, 시장 내 지속 가능성, 업계에 미치는 영향력, 카테고리 확장성 및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독보적인 강점 등을 다각도로 검증한다. 그동안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서 약 600개의 혁신 제품이 선정됐다.
올해 수상 제품으로 선정된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간편성과 원물 중심의 메시지를 내세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국물내기'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해 조미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물 350㎖에 한 알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진한 육수의 맛을 낼 수 있다. 현재 △멸치디포리 △야채 △사골 △황태 등 4종으로 레시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아벨라워(Aberlour)가 서울의 아이코닉한 호텔 바(Bar) 3곳에서 아벨라워의 진가를 경험할 수 있는 '아벨라워 더블 캐스크 테이스팅 프로모션'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아벨라워 더블 캐스크 테이스팅 프로모션은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소비자들을 위해 독보적인 정통성을 자랑하는 아벨라워 싱글몰트 위스키의 매력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모션에는 아벨라워 12년, 14년, 16년, 아부나흐 등 아벨라워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라인업이 포함된다. 총 4개의 라인업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3가지를 선택해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의 아이코닉 호텔 바 3곳 △아난티 앳 강남 살롱 드 모비딕 △안다즈 서울강남 바이츠 앤 와인 △레스케이프 마크 다모르에서 진행된다.
아벨라워의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는 여타의 더블 캐스크 방식과는 달리, 유러피안 오크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독자적으로 숙성했따. 또 캐스크 별 개성을 온전히 담아 고도의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매링(Marrying)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그 결과 △시트러스 풍의 강렬한 부드러움을 건네는 '아벨라워 12년' △은은한 스파이시함과 크리미한 달콤함을 담은 '아벨라워 14년' △진한 달콤함과 풍성한 과일 향이 특징인 '아벨라워 16년'까지 숙성 연수 별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18세기 전통 방식 그대로, 시작부터 끝까지 직접 손으로 빚어낸 '아벨라워 아부나흐'는 아벨라워의 장인정신을 여실히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최상의 퍼스트 필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서 숙성한 후 물을 전혀 섞지 않고 그대로 담아내는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만들어, 최고급 셰리 풍미와 더불어 깊고 강렬하면서도 이국적인 피니쉬를 경험할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12월을 맞아 연말 시즌 무드를 강조한 홀리데이 케이크 2차 라인업(4종)을 출시한다.
올겨울 투썸플레이스는 개인의 가치와 선호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샤인 마이 윈터(Shine My Winter)'를 테마로 연말을 특별하게 장식할 수 있는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5일 첫 선을 보인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1차 라인업은 투썸플레이스만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퀄리티로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출시 열흘 만에 사전예약 수량이 2만개를 돌파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배를 넘어설 만큼 '홀리데이 케이크 대표 맛집'으로서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힘입어,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스트로베리 무스 △윈터 홀리데이 타운 △스노우 포레스트 △스초생(2단) 등 새로운 시즌 케이크 4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한층 화려하게 물들일 계획이다.
'윈터 스트로베리 무스'는 반짝이는 레드 컬러의 글레이즈로 코팅한 무스 케이크로, 외관을 딸기와 블루베리로 장식해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화려한 비주얼을 구현했다. 바닐라 구움치즈와 레어 치즈 무스에 패션&라즈베리 콤포트를 더해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몽블랑 케이크를 겨울 버전으로 재해석한 '윈터 홀리데이 타운'은 달콤한 보늬밤과 마롱 가나슈가 가득 들어가, 밤 특유의 고소하고 중독성 있는 맛으로 소비자들의 겨울 입맛을 저격할 예정이다. 또한, 시트 상단에 집과 나무 모양의 쿠키를 올리고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린 코지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스노우 포레스트'는 하얀 시트를 트리 모양을 본뜬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해 눈 덮인 숲을 형상화했다. 요거트 무스에 오렌지 크림과 오렌지 꿀리를 층층이 샌드해, 요거트와 오렌지의 상큼한 향이 일품인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투썸플레이스의 베스트셀러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2단으로 높이 쌓은 '스초생(2단)'도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특별히 마련했다. 여럿이서 둘러 앉아 함께 즐길 수 있다. 각 단 위에 생딸기를 듬뿍 올려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투썸플레이스의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2차 라인업(4종)은 12월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지난 15일 출시된 1차 라인업(△홀리데이 산타 △윈터 베리 생크림 △샤이닝 리스 체리 생크림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 △초콜릿 브라우니 루돌프 △스트로베리 샤를로뜨) 역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귀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초콜릿 브라우니 루돌프'는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진한 브라우니 시트를 활용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는 딸기가 가득 올려진 트리 모양의 외관으로 홀리데이 무드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또한 홀리데이 대표 케이크 샤를로뜨를 투썸플레이스만의 새로운 비주얼로 재해석한 '스트로베리 샤를로뜨' 역시 인스타그래머블한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홀케이크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2월15일까지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사전 예약하면 최대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KB Pay 간편 결제를 이용할 경우 최대 3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돼, 최대 24%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본 이벤트는 1차 출시 라인업과 2차 라인업에 모두 적용되며, 사전 예약 완료한 홀케이크는 12월16일부터 12월25일까지 고객이 지정한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 더벤티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덱스와 함께 한 '2024 두번째 브랜드 캠페인' 촬영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메이킹 필름에서는 지면 및 광고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모두 담아 덱스의 캐주얼하고 시크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하반기 캠페인 영상은 '맛 보라, 더벤티'와 '즐겨 보라, 더벤티'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 메이킹 필름에서도 두 가지의 색다른 매력을 가진 덱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앞서 더벤티는 지난 15일 '보라, 더벤티'를 메인 타이틀로 한 하반기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서는 각 장면마다 모델을 제외한 요소들이 일시 정지된 듯한 연출 기법과 스페셜티 커피를 강조한 내용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메시지를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벤티의 캠페인 영상과 메이킹 필름은 더벤티 공식 유튜브 채널 '더벤티비'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PC 비알코리아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연말을 맞이해 윈터 캠페인 '스윗 모멘트(Sweet Moment)'를 전개한다.
던킨은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순간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아 준비한 캠페인을 통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색 제품과 굿즈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협업해 넛티(nutty)한 단맛을 살린 도넛과 음료다. 바나나 필링을 넣은 타르트 도넛에 초코 코팅을 입힌 후 누텔라 크림을 중앙에 가득 채운 '누텔라 바나나 타트'와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등 도넛과 음료 8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와 함께 도넛 위에 여러 가지 재료를 토핑해 산타∙루돌프∙트리∙크리스마스 선물 등을 형상화한 특색 있는 윈터 도넛 4종도 출시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한다.
신제품 도넛과 함께 즐기기 좋은 신규 세컨블렌드 '윈터 블렌드' 커피도 만나볼 수 있다. 플로럴 향과 달콤쌉싸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시즌 블렌딩으로 미디엄 다크 로스팅 커피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톡 쏘는 말투와 특유의 색감, 알싸한 와사비 같은 매력으로 MZ세대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캐릭터 '와사비 베어'를 활용한 굿즈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인형 키링 2종은 11월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혜택이 적용된 2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되는 12월6일부터는 1만2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5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각 점포 별로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윈터 캠페인이 진행되는 12월 내내 파우치∙양말∙인형 등 새로운 와사비 베어 굿즈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 아워홈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겨울 시즌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시즌별 색깔에 맞춰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리 활성을 가지고 있는 식물성 화학물질이다.
봄 시즌 토마토, 파프리카, 소고기 등 빨강 영양소를 시작으로 여름에는 당근, 옥수수, 레몬 등 주황과 노랑 컬러, 가을에는 배추, 부추, 청경채 등 초록 컬러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올 마지막 겨울 시즌(11~1월) 메인 컬러는 보라와 검정으로 흑미, 톳, 파래, 김, 트러플 등을 식재료로 활용했다. 보라색과 검은색 계통의 과일, 채소에는 파이토케미컬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막고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다. 기억력 향상, 뇌 손상 방지, 우울증 감소와 면역력 강화, 시력 보호 등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메뉴는 △매운 낙지 짜글이 △통낙지 두마리 매콤 칼낙지 △들기름 삼색 꼬막 정식 △흑미 톳솥밥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 돈까스 등 총 5종이다. 색깔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와 함께 낙지, 꼬막 등 제철 해산물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한층 더 높였다.
'들기름 삼색 꼬막 정식'은 씨앗 젓갈로 만든 꼬막 앙념장의 매콤한 감칠맛과 들기름의 고소한 풍미가 입맛을 돋우는 정식 메뉴다. 노란색 계란지단, 녹색 세발나물, 깻잎, 상추, 검은 파래김 등이 어우러져 화려한 삼색이 재료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흑미 톳솥밥'은 흑미밥에 쯔유로 버무린 톳을 올린 솥밥 메뉴다. 수향미로 밥을 지어 고소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 돈까스'에는 블랙 트러플을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바삭한 돈까스에 깊고 진한 데미글라스 소스를 얹어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와의 조화가 일품이다. 신메뉴 5종은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창원한마음병원점 △남산왕돈까스 신세계센텀몰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출시 메뉴는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