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롱도르 위너’ 로드리, 이번에도 비니시우스 제칠까...FIFA 올해의 선수 후보 공개

‘발롱도르 위너’ 로드리, 이번에도 비니시우스 제칠까...FIFA 올해의 선수 후보 공개

인터풋볼 2024-11-29 15:25:00 신고

3줄요약
사진=맨시티
사진=맨시티
사진=FIFA
사진=FIFA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로드리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 후보에 올랐다.

FIFA는 29일(한국시간) 올해의 선수상 후보를 공개했다. 로드리, 주드 벨링엄, 다니 카르바할, 토니 크로스, 킬리안 음바페, 리오넬 메시, 페데리코 발베르데, 비니시우스, 플로리안 비르츠, 라민 야말이 이름을 올렸다.

로드리와 비니시우스는 2024 발롱도르에 이어 FIFA 올해의 선수에서도 경쟁을 펼치게 됐다. 발롱도르는 '프랑스 풋볼'이 선정한 각국 기자단 투표를 통해 한 시즌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축구선수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개인상이다.

2024 발롱도르의 주인공은 로드리였다. 이번 발롱도르 수상자를 두고 많은 의견이 갈렸다. 로드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주드 벨링엄, 킬리안 음바페, 다니 카르바할 등이 거론됐다. 승자는 로드리였다.

축구에서는 공격 자원들이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최근 발롱도르 수상자만 봐도 그렇다. 2000년대 들어 공격수가 받지 않은 건 4번 밖에 없다. 파벨 네드베드, 파비오 칸나바로, 카카, 루카 모드리치뿐이었다. 그중에서도 네드베드, 카카는 공격적인 미드필더였다. 로드리가 이번에 발롱도르르 품게 되면서 2018년 모드리치 이후 6년 만에 처음으로 발롱도르를 받은 미드필더가 탄생했다.

사진=발롱도르
사진=발롱도르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로드리는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에서 프리미어리그 정상에 올랐다. 로드리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낀 시즌이었다. 맨시티는 공식전에서 5번밖에 지지 않았다. 맨시티가 패한 5경기 중 4경기가 로드리가 없는 경기였다.

비니시우스와 달리 로드리는 국제 대회에서 성적을 거뒀다. 로드리는 스페인 대표팀에서 페드리, 파비안 루이스와 함께 좋은 호흡을 자랑하며 좋은 경기력을 펼쳤다. 스페인은 독일, 프랑스, 잉글랜드를 차례로 꺾고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로드리는 활약을 인정받아 대회 MVP로 뽑혔다.

물론 비니시우스도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비니시우스는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 공격의 핵심이었다. 전반기에는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복귀 후 엄청난 파괴력을 보여주며 많은 득점에 관여했다. 비니시우스는 모든 대회에서 39경기 24골 11도움을 기록했고 레알 마드리드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 라리가 우승을 차지하며 더블을 달성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하지만 2024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실망스러운 모습이었다. 언제나 그렇듯 브라질은 우승 후보 1순위였지만 기대 이하였다. 브라질은 조별리그에서 1승 2무를 거두며 조 2위로 8강에 진출했다. 비니시우스는 3경기 2골을 기록했다. 비니시우스는 경고 누적으로 8강에 출전하지 못했고 브라질은 탈락하고 말았다.

비니시우스는 자신의 수상을 기대했던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비니시우스는 자신이 발롱도르를 차지할 것이라 생각했다. 그는 20명의 사람들을 초대해 특별한 날을 즐기려 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발롱도르를 위해 의상을 준비했다. 파티 장소도 예약되어 있었다”라고 보도했다.

기대와 달리 비니시우스는 발롱도르 2위에 만족해야 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비니시우스가 발롱도르를 받지 못한 것에 불만을 품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아무도 발롱도르 시상식을 참석하지 않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올해의 팀에 뽑혔지만 현장에 대표가 없었다. 안첼로티 감독은 요한 크루이프 트로피(감독상)에 선정됐지만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트로피를 받을 수 없었다. 이번엔 로드리와 비니시우스 중 누가 FIFA 올해의 선수가 될지 주목된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