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네피리티(대표 강익선)가 생성형 AI와 검색 증강 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이커머스 솔루션 ‘AI 고객지원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고객 문의 자동화와 맞춤형 데이터 처리를 통해 쇼핑몰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I 고객지원 솔루션’은 네피리티가 자체 개발한 AI 자동 응답 시스템을 탑재,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정보와 기존의 상품문의(Q&A)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문의에 최적화된 답변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기존의 단순한 질의응답 시스템과 달리 ‘AI 고객지원 솔루션’은 RAG 기술을 활용해 더 자연스럽고 정교한 답변을 내놓는다.
무엇보다 ‘AI 고객지원 솔루션’은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정보와 고객 문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통합해 처리함으로써 질문·응답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상품정보와 기존 Q&A 기록을 활용해 반복적인 고객 문의의 70% 이상을 자동화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고, 판매자는 고객 응대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할 수 있다.
판매자는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까지 획득한 셈이 된다. 이처럼 이 솔루션은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 모두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쇼핑몰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준다.
또, 판매자가 AI의 응답 정확성을 직접 검증하고 관리할 수 있는 Q&A 관리 시스템을 탑재, 고객이 질문한 내용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답변이 가능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은 고객의 질문과 상품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맞춤형 응답과 추천을 제공한다. 고객은 자신의 관심사와 필요에 맞는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으며, 판매자는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통해 매출 증대와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네피리티는 ‘AI 고객지원 솔루션’의 서비스를 고도화해가면서 이커머스 운영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품 정보 관리, 광고 설계 지원, 실시간 매출 분석 등을 AI 기반으로 최적화해 판매자가 더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피리티의 강익선 대표는 “‘AI 고객지원 솔루션’은 AI와 데이터 분석의 결합으로 쇼핑몰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고객과 판매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솔루션으로 이커머스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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