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3분기 역대 최고 매출 경신 "질적 성장 집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FC, 3분기 역대 최고 매출 경신 "질적 성장 집중"

한스경제 2024-11-29 10:57:09 신고

3줄요약
KFC건대입구역점./KFC 제공.
KFC건대입구역점./KFC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KFC는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1.6% 증가한 약 762억 원으로, 역대 분기 매출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 상승했다. 영업이익률은 6.7%다.

올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2200억 원을 달성했으며, 누적 영업이익은 약 117억 원으로 작년 한 해(1~4분기) 영업이익을 넘어섰다.

KFC는 ▲매장 포트폴리오 수립 ▲메뉴 경쟁력 강화 ▲프로모션 최적화 등이 3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가맹 사업을 본격화한 KFC는 4월부터 11월까지 전국에 총 13개의 가맹 매장을 오픈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 새롭게 수립한 매장 포트폴리오 하에 고객 편의를 위한 노후 매장 리모델링 단행, 과감한 부진 매장 철수 등 기존 매장 정비 활동을 진행하며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했다.

메뉴 전략에도 힘쓰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먼저 징거, 비스켓, 트위스터 등 KFC 스테디셀러 3종을 모두 리뉴얼해 제품 전반의 퀄리티를 향상시켰다.  또 할인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전개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KFC는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대규모 외형 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드라이브스루, 스몰박스 등 상권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적극 확대하고, 디지털 기반의 고객 서비스 개선을 통해 '스마트 디지털' 구현에 집중할 예정이다. 메뉴 개발 측면에서는 KFC에서만 맛볼 수 있는 KFC Only 제품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이사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2024년은 얌 브랜드(Yum! Brands)와의 글로벌 협업을 통한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 매장당 실적 개선이라는 질적 성장에 집중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내실을 다지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며 "내년에는 플래그십 매장과 가맹점 확대를 통해 외형 성장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KFC코리아는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오케스트라프라이빗에쿼티(PE)가 지난해 4월 인수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