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개막, 인디게임 페스티벌 맛보려 ‘오픈런’까지

‘버닝비버 2024’ 개막, 인디게임 페스티벌 맛보려 ‘오픈런’까지

데일리 포스트 2024-11-29 10:44:59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버닝비버 2024 이미지 출처 / 스마일게이트
©데일리포스트=버닝비버 2024 이미지 출처 / 스마일게이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의 주최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29일 개막했다.

금일부터 12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개최되는 ‘버닝비버 2024’에는 83개의 인디게임 개발팀이 참가해 게임들을 선보인다.

일상적인 순간의 감정을 탐구하는 이야기를 그린 ‘아네모네’팀의 인터렉티브 게임 ‘소희’, 친구와 가족 등 주변 인물들의 비밀을 찾아내며 팔로워를 모아가야 하는 ‘반지하게임즈’의 추리 어드벤처 게임 ‘페이크북’, 네트워크 속 존재가 된 주인공 ‘트리스’의 이야기를 다룬 ‘타르프 스튜디오’의 ‘Nqc : Non Qualia Character’ 등 다양한 장르의 개성 넘치고 참신한 게임들이 관람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또 세계 곳곳의 실험적인 게임을 선보이는 기획전시 ‘게임 밖의 게임’과 스마일게이트 D&I실에서 마련한 다양성을 테마로 한 보드게임 ‘미스터리 신규 입사자’등도 선보인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29일부터 12월 1일 오후 1시에는 각각 게임 인플루언서 ‘고라파동’, ‘남도형’, ‘휘용’이 관람객들과 함께 게임 플레이, 사인회 등을 진행한다. 12월 1일 오후 3시 30분에는 ‘시대예보:호명사회’의 저자 송길영 작가의 초청 강연도 열린다.

그외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이어진다. ‘리워드존'에는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제작 및 직군 진로 체험 원데이클래스, 타로 및 포토 부스 등을 운영한다. 팝업 코너에서는 버닝비버 한정판 굿즈도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객들은 행사 현장 안내서 ‘비슐랭 가이드’를 이용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스푼(포인트)을 획득, 리워드존에서 활용할 수 있다.

퓨처랩 재단 황주훈 팀장은 “올해도 새로운 세계관으로 돌아온 만큼 인디게임 체험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며 "열정 넘치는 창작자들의 게임이 전시되는 버닝비버에서 인디게임 고유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