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17개 제품에 식품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한 '푸드QR'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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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17개 제품에 식품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한 '푸드QR' 도입

비즈니스플러스 2024-11-29 09:36:2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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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실시간식품정보확인서비스(이하 푸드QR) 제도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푸드QR은 소비자가 제품에 인쇄된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원재료명,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표시, 소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취급방법, 고객상담 안내 정보가 담긴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서비스다.

농심은 이번 달부터 용기면 12개 스낵 5개 등 총 17개 제품에 푸드QR을 순차 도입해 내년 1월까지 적용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푸드QR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식품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며 "향후 푸드QR을 통해 소비자 정보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QR이 도입되는 제품은 신라면큰사발, 신라면컵, 신라면블랙사발, 새우탕큰사발, 새우탕컵, 튀김우동큰사발, 튀김우동컵, 육개장큰사발, 사리곰탕큰사발, 짜파게티범벅, 사천백짬뽕사발, 멸치칼국수사발 등 용기면 12종과 쫄병스낵 매콤한맛, 바베큐맛, 안성탕면맛, 짜파게티맛, 감자깡 등 스낵 5종이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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